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웹마스터도구 모바일앱링크문제해결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18.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에 제대로 노출이 되는지 확인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네이버노출이 되는지 신경도 안쓰고 그냥 발행한적이 있었는데. 일단은 네이버웹마스터도구 페이지수집은 일단 제대로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별로 신경을 안쓰는 부분였는데. 앱링크라는 것이 뭔지 의문이 생기더군요.. 이것도 문제해결을 해야 될것 같아서, 찾아보았는데. 너무나도 정리를 잘해주신 분의 포스팅을 보고, 모바일앱링크문제해결은 잘 되었습니다.  이젠 웹 페이지 최적화되는것같아 기분은 좋네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앱링크문제해결방법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문구가 보이신분들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일단.. 본인의 블로그상태가 어떤지 잘 확인을 해보면 최적화가 되었다면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지금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일단, 여러개의 블로그중에 하나, 지금 대표블로그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최적화 된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앱링크 문제해결을 해보겠습니다. 





1. 본인의 블로그를 선택

모바일 앱링크문제해결해야되는 블로그 선택을 합니다.




2. 검증클릭

검증을 클릭을 했다면 이젠 네이버웹마스터도구의 . "웹 페이지 최적화"를 클릭합니다.




3. 웹 페이지 최적화 검증한다. 

블로그포스팅에서 발행된 글중에서, 입력을 해도 되고, 그냥 아무것도 입력을 안하고 확인을 클릭해도 됩니다.  일단 입력을 해보고 확인을 클릭도 해봤고, 그냥 입력안한상태로 확인클릭을 해도 같은 내용. 즉 그냥 클릭하면 됩니다. 




4. 콘텐츠 최적화안된곳 검색한다. 

자세히 보니, 웹 페이지제목이나, 웹페이지설명, 등등.. 잘 관리된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5. 모바일사용성 앱링크확인 

이곳이 바로 문제의 앱링크입니다.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x 로 검색이 되는데. 이부분이 최적화가 않되었다는 예기.. 

도대체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 그동안 고민만하다, 이제서야 해결하게 되었네요. 



6. 앱링크문제해결방법

"?" 가 보일겁니다.  이곳만 최적화 해결만 되면 큰 문제는 없을것 같네요. 물음표를 클릭하면 . 아래의 글이 보일겁니다. " 웹표준HTML 마크업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이곳이 보이면 클릭하면 됩니다. 



7. 모바일앱연결방법

이제까지 별로 확인절차 였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을텐데요. HTML 소스가 나오면 미리 겁을 먹고, 울렁증 있는 분들, 너무 어렵게 생각 마세요. 그냥, 복사하고,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HTML문서의 <head> 와 </head> 가 보일겁니다. 사이에 있는 소스를 그냥, 드래그한후 복사 (ctrl+c)하면 됩니다. 



8. 티스토리블로그 관리모드 

이젠 거의 다 되었습니다. 마지막 부분 조금만 더 따라해보세요. 곧 웹마스터도구의 모바일 앱링크문제해결이 될겁니다. ....

그럼 스킨편집이라고 보이면 클릭합니다. 



9. html편집 을 클릭합니다. 



10. HTML 소스에서 검색

모바일 앱링크문제해결은 거의 상단에서 해결 됩니다. <link rel~~~~> 이 보이면 다음 에 붙여넣기 합니다. 사실 왜 이곳에 붙여야 되는지는 잘모르겠지만, 티스토리블로그 html이부분에 소스를 붙이더군요. 

일단. 저의 스킨은 fastboot스킨입니다. 스킨과 별 상관없는 것 같아 보이긴 하네요.  제대로 붙여넣기를 했다면 이젠 "저장" 마무리하면 끝.. 힘든과정은 모두 끝입니다.  





11. 모바일사용성 검색한다.

앱링크 이젠. x에서 v로 바뀌었죠. 이젠 최적화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울트라맘이 컴맹인으로써 문제해결한것같아서, 왠지 뿌듯한 하루네요. 티스토리블로그 모바일앱링크문제해결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또 문제해결할것은 포스팅으로 남겨드리겠습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네이버웹마스터 사이트 소유연장방법 필수

티스토리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많이 알리는것이 좋다

티스토리 사이트맵생성방법과 웹사이트등록방법

티스토리FastBoot 사이드바 번역구글 모든언어 구글번역기 달기

티스토리 이전글 넣기 로 블로그 체류시간 늘려보자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노출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상위3% 되었어요

다음블로그 네이버등록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