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선글라스 수명과 유래 알아보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22.


봄이 되면서, 자외선은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을때는 마스크를 써야 되듯이, 자외선이 강할때는 선글라스를 써야됩니다. 하지만, 선글라스에 대한 기본 상식이 부족한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눈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 선글라스입니다. 하지만, 잘못 착용을 하게 되면, 오히려, 눈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  눈을보호하기위해 쓰도록 하세요. 

오늘은 선글라스의 수명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글라스의 유래


선글라스는 서양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중국에서부터 들어왔다고 하는분들,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 선글라스의 시작은 어디? 동양이라고 합니다. 11세기 중국 송나라에서 사람을 심문하는 역할인 판관이 죄인에게 마음을 들키지 않기 위하여 처음 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유명한 판관 포청천이 착용을 했다고 하죠. 이때 썻던것이 연수정을 이용한 색안경이 지금의 선글라스가 된 것이죠. 


1920년대에는 공군조종사 스타일의 레이-밴 선글라스를 개발, 선글라스시장에서 독보적인 바슈롬시대를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1930년대는 미국 육군 항공단소속의 존 맥클레디 중위도 썼다고 합니다. 대서양 횡단을 하다보니, 오랜 동안, 반사되는 광선을 보호하기 위해서, 보호안경을 제작하게 된것이 선글라스로, 이때. 바슈룸을 통해서, 6년간 연구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바슈룸의 역사는 이렇게 시작이 되었고, 바슈룸이 존재하는 한, 앞으로 눈을 보호하는 신제품은 계속 개발이 될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쓰는 선글라스의 수명은? 궁금하지 않나요?



일반적으로 식품은 유통기한이 있어서, 모든 사람들이 알기 쉬울겁니다. 하지만, 선글라스는 어떤가요?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선글라스 유통기한은 잘 알고 계신가요? 

이젠, 자외선이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수명은 꼭 알아야 하는데. 선글라스수명은 2년입니다.

여기서.. 잠깐... 

그럼. 선글라스만든시기를 알수 있나요? 



수명기간은 아는데, 언제 만들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할때 패션아이템이 된지 오래되었고, 얼굴모양, 옷차리에 따른 선글라스선택도 패션감각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이젠,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렌즈에 신경을 써야 됩니다. 



선글라스렌즈를 바꾸게 되면, 수명2년꼭 기억하세요.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야 됩니다. 2년이 지나면, 자외선차단률이 많이 떨어지고, 오래될수록 눈을 보호하기 보다는 자외선이 많이 투과되서, 눈에 더욱 않좋습니다. 너무 싼것을 사용하는경우는 안쓰니만 못합니다. 

아이들 선글라스 싼것 사주는 경우가있는데, 자녀들의 눈보호를 위해서는 선글라스 신경을 써야 됩니다. 만약, 아이들같은경우는, 렌즈만 바꿔준다면, 부담감이 덜 하실겁니다. 



선글라스의 수명과 유래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눈은 정말 소중합니다. 눈을 보호하기 위한것이  오히려 눈에 치명적일수 있으니, 꼭 렌즈교환은 2년마다 해주세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