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피스타치오의효능 알고먹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27.


군것질은 좋은데 몸에 좋은 군것질을 해야만 될것 같아서, 얼마전에. 건자두와 피스타치오등등 구입을 했습니다. 견과류는 정말 좋다고 하죠. 지구가 선물한 건강식품이라는 말도 있더군요. 


땅콩, 호두, 피스타치오,아몬드, 정말 골고루 챙겨먹는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최고의 영양 간식으로 꼽히는 견과류 피스타치오의 효능에 대해서 정리 해 보겠습니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옻나무과 낙엽교목인 피스타치오열매라고 합니다. 중·서아시아가 원산지이며 4000년 전부터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재배하여 왔다고 하네요.  터키, 이란, 아프가니스탄, 이탈리아, 시리아에서 많이 자라는 열매로, 기원전 7000년경에 이미 이 열매를 식용으로 이용한 흔적이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아시아, 및 아프리카 사막지대에서 야생으로 자라고 있죠. 


피스타치오는 원 자생지가 덥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데, 약간 추운 겨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최저기온 7도이하로 내려가면 않된다고 하네요. 습도가 높아도 않되고, 중동이나, 캘리포니아의 반사막 지역등이 재배 적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먹는 것은 대부분 캘리포니아에서 수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관온도  -20℃~0℃, 보관일은 30일정도, 너무 눅눅한곳에 보관해도 않되고, 장시간 두고 먹는것도 않되기때문에. 좀 까다로운 견과류에 속하는것 같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은? 


1. 심장건강에 좋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견과류로,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줘서, 심혈관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2. 빈혈예방

철분함유로 필수 미네랄의 하나로 적혈구,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성분이 있어서, 빈혈에 좋습니다. 


3. 피로회복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B1은 피로회복 비타민이라고도 하는데, 피스타치오효능에서 기대할수 있죠. 


4.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 정말 고생하는 병인데요. 작은 충격에도 뼈에 금이 가는 경우, 아니면 부러지고, 일반인과 때문에, 신체활동이 정말 조심스럽습니다. 평상시에 피스타치오를 먹는다면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40대 이후에는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5.부종예방 

개인적으로 부종이 정말 심해서, 병원에 입원한 적도 있었는데. 앞으로는 잘 챙겨 먹어야 할 듯 합니다.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배출을 도와주고, 수분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부종예방을해서 건강을 지키세요.



6. 다이어어트 허리사이즈를 줄여준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죠. 허리사이즈를 줄이고 싶다면 피스타치오를 먹어라.. 할정도로 간식드신다면, 꼭 챙겨 드세요. 다이어트할때 오후 간식으로 견과류를 권장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집중력이나, 두뇌회전, 독소배출이나, 부종예방, 그리고 포만감까지. 간식을 먹으면서, 저녁식사를 적게 먹을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뒤늦게 피스타치오의 효능을 알게 되었는데요 지금이라도 효능에대해 알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건강을 위해서 하루에 한번씩, 다른 견과류도 꼭 챙겨 먹어야 할것 같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