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삼성 갤럭시노트8 삼성헬스 건강관리 해보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7. 9.

장마철 올해는  요란스럽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태풍은 계속해서 올라오고, 남부지방은 물폭탄에. 일본은, 기록적인 강수량으로 인한, 인명피해까지.. 더이상의 피해는 없길 바랄뿐입니다. 



오늘은 건강관리를 해야되는 장마철에..갤럭시노트8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건강관리 어플을 소개좀 드리겠습니다. 센서기능이 탑재가 된 분들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요즘, 왠만한, 스마트폰은 거의 사용되리라고 봅니다. 갤럭시노트8 삼성헬스통해서, 건강관리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삼성 갤럭시노트8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기능도 있지만, 삼성헬스 기능도 꽤 유용합니다. 
Samsung Health 가 만약 없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갤럭시노트8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데요. 가끔.. 생활하다보면,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박수가 굉장히 심할때가 많습니다. 심박수도 간단하게 체크할 수 도 있습니다.





1. 심박수확인하기 
삼성 스마트폰에서 센서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으니,, 만약 지원이 않되는 기종이라면, 
다음에 기종 변경해서 사용해야 될 것입니다.

심박수를, 손가락을 센서위에 대면 바로 알수 있습니다.. 





2.물마시기 체크

사실. 하루 물 2리터, 최소 1.5리터는 마셔야되고,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2리터 이상은 마셔야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중에.2리터,, 마시는 분들, 많이 안계시리라고 봅니다. 만병통치약, 물마시기 관리도 해보세요. 스트레스도 가끔 심하게 받게 될때 가끔 측정해보는데. 비슷하게 나오는것 같았습니다.




3.운동 기록하기
삼성 갤럭시노트8에서만 센서가 있어야 측정이 가능한데요. 그외의 기능들입니다. 
내기록,, 운동기록도 할수있죠.. 틈틈히. 건강관련정보, 뉴스나, 영상등을 볼 수 있습니다.




4. 건강뉴스 정보
오늘은 갤럭시노트8 사용하시면서, 얼마나 많이 걸으셨는지요.. 하루 목표 걸음수 를 정해보시고, 도전해본다면, 건강관리에도 좋을 것 같네요.





5. 다이어트정보

이제는 갤럭시노트8 이용하시는 다이어터분들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위한, 여러가지 정보를 한눈에 검색..
이런 정보는 굿.. 이죠. 




스마트폰이 점점 생활화 되어 가고 있고, 갤럭시노트8의 기능은 아직도 여러가지 사용하지 않은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갤노트8기능도 좋은데 곧 갤럭시노트9출시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