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아침식사 먹어야하는 이유 이젠 챙겨먹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2. 5.


하루하루 반복되는 생활이지만, 매일 같은 것을 먹을 수는 없죠. 

그렇다고 거르면 않되는 것이바로 식사시간, 왜 아침식사를 중요시 했을까요. 굉장히 중요하고,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건강하게 살아가야될 의무감도 있다고 봅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아침식사먹어야하는 이유는 강조해도 지나칠것이 전혀 없는일.. 

왜. 꼭 먹어야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침식사 먹어야하는 이유 

아침식사를 하는 분들과 안하는 분들의 논문이 계속해서 발표가 되고 있ㄴ느데요. 2003년의 미국 역학저널에서 논문발표에 의하면, 아침식사를 거르는분들이 비만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해도 소용이 없다는 이유죠. 4.5배나 높다고 하니. 꼭 챙겨먹어야 할듯





비만예방에 좋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비만확률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로 아침도 거르고, 하루 정말 그거먹고 버틸수 있을까 하는 정도로 식사를 하신다면, 정말 건강에 큰 안좋은 영향이 올 수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아침을 몇일씩 안먹게 되면, 조금 빠진 것 처럼 보이겠지만, 전혀, 큰 도움이 않됩니다. 결국 어느 시점에 도달하게 되면 원상복구 됩니다. 오히려 비만복부로 복부에 집중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됩니다.  



2. 당뇨병 예방

아침식사 먹어야하는 이유중에 당뇨병이 생길위험이 20%나 증가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 다이어트한다고 아침 굶지 마세요. 혈압수치는 물론, 호르몬수치, 콜레스테롤 수치등 유지하기 어렵게 됩니다. 호르몬수치 여성분들에겐 정말 중요하니 꼭 챙겨드세요. 

특히. 요즘같이 추워지는 겨울철은 면역력이 확 떨어지게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밖에 없습니다.



3. 두뇌활동에 도움이 된다.

아침식사를 먹어야하는 이유중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두뇌활동입니다. 특히 오랜동안 혼자 살다보면, 아침식사 거르게 되는데, 정말, 시간이 지나게 되면, 얼마나 몸에 안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두뇌활동도 둔해지고, 특히 수험생들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뇌로가는 포도당이 잘 전달이 않된다고 합니다. 집중력저하가 되고, 기억력이 떨어진다고 보면, 요즘, 아침식사를 거르고 있는증상,, 꼭 챙겨드세요. 




건강하게 사는것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누가 챙겨주지 않는것이 바로 식사습관같습니다.

1인가족이 늘어나고 있기때문에,  아침식사 거르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간단한것이라도 꼭 챙겨드시는 습관으로 건강하게 사셔야 됩니다. 


관련글

티파니운동으로 뱃살빼기 도전하자

토마토효능과 토마토하루2개 먹는습관 길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