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난방비절약법 폭탄요금줄이는법 기억하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2. 18.

올여름은 너무 더워서 어떻게 보냈는지도 기억이 안납니다. 그럼. 올 겨울은 얼마나 추울까? 

많은 분들이 여름은 더웠으니, 겨울도 추울꺼야~~~

결국 겨울 난방비 걱정이 미리 앞서는데. 오늘은 제가 한파에도 걱정없는 난방비절약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의 실내온도 어느정도로 유지하고 계신가요? 너무 온도가 높은것은 아닌지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것입니다.

겨울철 적정실내온도 맞추면서, 건강해지고, 난방비폭탄줄이는법도 알게된다면 일석이조겠죠?








난방비절약법 지금 당신집은 ?


추위를 워낙많이 타는 분들, 저를 비롯해서, 많은분들이 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겨울철 뭘 입어도 춥고, 사실, 그 기분 아는분들은 크게 공감하실 겁니다. 몸의 건강을 위한 면역력증가를 위해서, 각자 노력하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체온이 올라가니, 춥다고 너무 움츠리지말고, 움직여보세요. 





혹시 지금, 우리집 실내적정온도는 얼마? 

저도 포스팅하기전에 실내온도를 보았더니, 21도이더군요. 바로 1도를 내렸는데요. 

겨울철 적정실내온도는 18도 ~20도라고 합니다. 이젠. 저도 적정실내온도로 맞추었으니. 조금 난방지절약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온도 1도만 낮추어도, 난방비 20%이상 절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출할때는 외출 아니면 전원 끄나요? 

난방비절약법중 잘  못 알고 있는것이 바로 외출기능과 전원 끄는법입니다. 외출 집에 사람이 없으니, 온도를 낮추면 되겠지 생각을 많이 하는데. 이것이 바로 폭탄맞는방법이라고 하네요. 


외출하고 돌아와서, 난방을 다시켠다. ~~계속 가동,, 보일러는 몇시간째. 쉬지않는 다면, 난방비폭탄맞을 준비를 하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외출하고, 만약 낮은 온도일 경우에. 1도씩만 올려주세요.  

겨울철은 전원을 끄는것보단 온도를 낮춘상태에서 그냥 실내온도 유지하고 외출하는것이 난방비절약법이 될것입니다.  이젠 보일러를 껐다켰다 반복하는 습관을 버리는것이 좋을겁니다. 







틈새바람을 막는다 

실내온도 분명히 적정온도라고 해서, 맞추어도 춥다면, 지금 창문틈새, 현관등의 틈새바람은 잘 막고 있는지 확인하는것입니다.

요즘은, 문풍지 , 뽁뽁이등, 틈새바람막는 여러도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아무리 온도를 높여도 집안이 추울 수 밖에 없습니다. 집안의 열 손실이 되는것은 없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내복등 두껍게 입으세요. 

혹시 여름처럼 옷을 얇게 입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내복, 양말등 챙겨입어보세요. 몸도 따뜻해지고, 난방비절약법도 되실겁니다. 

난방비걱정이 없다면, 뭘입어도 상관이없겠지만, 그렇지않는다면, 꼭 따뜻하게 입으세요.  오히려, 너무 실내온도가 높으면, 감기걸리기 쉬워집니다. 






가습기사용하기 

보일러와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는것이 가습기 속의 공기순환을 빨리 해주기 때문에 실내온도올리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내 적정습도유지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난방효과를 위해서도 가습기 사용함께 하는것이 좋습니다. 







난방비절약법 알고 폭탄맞는법 피하는법 도움이 되셨나요? 

평상시에 건강관리를 하고, 적정온도유지하는것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올겨울은 정말 춥다고 하는데요.  폭탄요금줄이는법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