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코드복사 2가지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8.

오랜만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쪽지함을 보았답니다. 한동안 저품질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를 안했더니.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형태도 모르고 있었네요. 


구글애드센스 수익의 자동광고 프로그램이라고, 하나의 소스만 넣으면 아주 간단하게 자동으로 광고 표출되는 방법을 이제야 셋팅 완료했습니다. 

제가 자동광고셋팅방법을 2가지가 있어서 올려보는데 도움 되시는 분들이나, 애드센스 승인받고 광고삽입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자동광고코드복사방법


1. 구글애드센스 쪽지확인해서 확인하기

작업이란 알림팝업창이 보인다면 클릭해보세요.   

애드센스광고 달고, 좀더 수익창출을 위해서, 가끔 이런 알림창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자동광고셋팅은 모바일이나, PC버전광고 자동 표출되는 방식입니다. 

아주 간단한 셋팅 한번으로 자동표출 어쩜 편리할 수 도 있고, 아니면, 불편할 수도, 광고자리 선택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겠지만, 저도 이번에 어떤 수익변화가 올지 궁금해집니다.  일단, 모든 티스토리블로거 분들이 애드센스를 하는 것도 아니니깐. 필요하신 분만 참고 하시면 되겠죠?







2. 실험실창에서 확인하기

자동광고수익 늘리고 싶다면, 표시한 곳을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3. 코드가져오기 클릭하기 

소스복사를 하면 됩니다. Ctrl+c를 해도 되고, 하단의 코드복사를 하면 됩니다. 코드복사되었습니다. 알림창이 뜨면 되었습니다. 







자동광고코드복사 2번째방법


1. 구글애드센스에서

홈에서 광고클릭후 자동광고후 클릭합니다.





2. 자동광고설정 

하단의 연필모양이 보이면 클릭하세요. 





3. 코드복사 

하단의 코드복사 를 클릭해도 되고 드래그 해서 복사해도 됩니다. 물론 ctrl+c를 클릭합니다.




4. 티스토리블로그 꾸미기창

스킨편집으로 클릭합니다. html 소스 변경을 해줘야 되는데. 이것이 처음 애드센스광고코드 등록을 하시는 분이라면 어려울 수있겠지만, 차근차근 따라 해 본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5.  html 편집 클릭

저의 스킨은 FastBoot 를 사용중인데요. 다른 스킨의 경우는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html 편집을 클릭하면, 거의 상단부분에 보일겁니다.


  




6. <head> 를 검색한다. 

html 수정하는 영역이 보일겁니다. 처음에는 뭐가 뭔지. 전혀 모르겠다면, <head> 를 검색합니다. 

<head>위쪽에 자동광고코드복사한것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전 fastBoot 스킨의 경우 상단에 있어서 바로  자동광고코드소스  셋팅을 끝냈습니다. 








이렇게 자동광고셋팅은 한번으로 끝났습니다. 600개의 넘는 포스팅 일일이 할수 없었는데. 아주 간편하게 광고가 표출이 될것 같습니다. 어떤식으로 광고개제될지도 궁금하고, 애드센스수익이 얼마나 늘어날지도 궁금합니다. 


그동안 블로그 방치 했었는데. 앞으로 하루 한번의 포스팅은 해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