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카카오뱅크거래내역 출력 금융거래제출용으로 이렇게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13.


인터넷은행이 처음 나온다고 할 때 정말 이슈였었죠. 1회 인터넷은행이 K뱅크, 2번째가 카카오뱅크였는데, 1분만에 기록을 깨기도,  지금은 카카오뱅크가입자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케이뱅크도 꾸준히 상승세로. 나란히 인터넷은행이 자리잡아가고 있죠. 

저도 역시. 카카오뱅크 개설하는 날부터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엔 통장내역이나, 카카오뱅크거래내역 출력할때 어떻하지 그런 걱정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전혀 쓸데없는 걱정이였지만, 

아직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입출금내역서 출력하고 싶을때를 위해서 공유좀 하겠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서 거래내역출력해야 됩니다.






카카오뱅크거래내역출력방법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은행중에 카카오뱅크클릭하면, 이런 창이 보일겁니다. 처음에는 은행어플로만 사용했었는데. 이젠, PC버전은행 홈페이지는 아니지만, 카카오뱅크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필요한 내용, 문의나 상담할 수 있는 전화번호도 있죠. 





여러가지 기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어플이용하는것이라서, 굳이 다른 기능은 필요없는것 같습니다. 꼭 필요한것이 가끔 대출받을때, 대출문의할때죠. 

거래내역서출력을 해야되는 경우급여통장이 카뱅이용중이라면 꼭 알아야할 팁이죠.



대출 연말정산할때 필요한 서류중에 통장거래내역서는 이렇게 

카카오뱅크 핸드폰어플에서, 고객센터 검색을 해야 됩니다. 

전화문의보다는 고객지원 증명서발급을 직접 클릭해서 본인이 증명서 발급을 받는것이 편리합니다. 처음엔 제대로 될까? 괜히 카카오뱅크어플 사용했나 후회도 되던데. 전혀 걱정 마세요. 

증명서발급의 예금에서 선택, 대출하신분들은 대출내역서선택, 카드이용하신분들, 외환이용하신분들, 각각 필요한 증명서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전 급여통장 거래내역서 예금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증명서발급에서 원하는 항목 선택합니다.

예금잔액증명서국문용, 영문용으로 있네요. 영문용 제출 필요할 때도 걱정 없겠습니다. "거래내역서 국문용"발급을 선택후에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클릭합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통장개설부터, 대출, 서류, 체크카드발급, 마이너스대출, 신용대출까지 모두 인터넷뱅킹서비스 가능한 시대 점점 살기 좋아지는데. 이런 팁정도는 알아둬야 좀 더 편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요?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발급방법에서 pc출력, 팩스, 이메일, 우편등이 있습니다. 편한것을 선택하면 되겠죠?  회사에서 pc출력하기로 했기 때문에 pc출력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뱅크입출금거래내역 발급 수수료는 1,000원이더군요. 


PC로 접속하기 

이젠. pc버전으로 카카오뱅크입력후에 홈페이지 연결해야 됩니다. 


메인에 보이는 고객센터 상단에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에 로그인표시가 보입니다.

로그인이라고 보이면, 이때.    QR코드와 인증코드 번호가 보입니다. 



다시..  핸드폰 카카오뱅크화면으로 가기 

왔다갔다 처음엔 정신없는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설정>PC로그인>QR코드 로그인 아래그림 순서대로 하면됩니다.



QR코드에 핸드폰을 갖다대면 바로 인증완료됩니다. 그럼PC에서 바로 이런 창이 뜨죠 어렵지 않죠. 

이제부터 카카오뱅크거래내역 발급서류 전에 선택했던것을 출력하면 끝. 어쩌면 너무 정신없어 보이지만, 차근차근하면 누구나 통장거래내역서 출력이 가능할겁니다.

인터넷뱅킹 통장없는은행이용하려면 이정도는 혼자서 해야 되는것 같습니다. 




출력만 하면 되는데. 설치프로그램이 필요한 것들이 있더군요. 또 설치한후에. 다시 출력하기 시도했습니다.


우여곡절이라고 말해야 되나요? 어렵게 카카오뱅크급여거래내역서 입금만 선택, 기간선택해서, 출력을 했습니다. 


출력방법은 많습니다. 이렇게 통장없는 거래내역서출력이 될지 걱정마세요. 오늘도 카카오뱅크체크카드 이용하고 집으로 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