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편하게출력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14.


안녕하세요 . 정보화시대에 알아야할 팁들이 정말 많죠. 요즘 주민등록등본이나 각종 민원서류, 증명서류 발급을 위해서, 직접 해당기관에 방문을 하시나요? 

요즘은 왠만한것은 프린터만 있다면, 회사든, 집이든, 쉽게 증명서 발급이 되는 세상이랍니다.  해외에 계실때 꼭 필요한 경우에도 증명서발급을 바로바로 할 수 있죠. 아주 편리합니다. 사실 외국에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일이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에서 간편하게 

집에서, 회사든, pc방도 좋고 프린트만 가능하다면, 장소불문하고 이용할 수 있죠. 전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을 했었는데, 이것도 수수료가 들고, 또 찾으러 다니는것도 시간 낭비더군요. 줄도 길게 서있고, 한장 출력하는 시간이 얼마나 아깝던지. 

이제는 귀한 시간내서, 주민등록등본출력은 집이나, 회사에서 하세요. 필수품 "공인인증서"만 준비하세요.


정부24검색하면, 검색창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에서 너무 좋더군요. 혹시 부모님들, 지인들이 모르고 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 찾는다면 바로 알려주시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도와주세요. 



정부24에 접속후의 홈페이지에 "주민등록" 빨간표시를 한곳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의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신청하기 " 클릭하면 인터넷발급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만약에 이런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것이 컴퓨터 좀더 오류가 적을겁니다. 항상, 민원서류가 각종 프로그램설치를 할때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거든요. 참고용입니다.  

전체설치를 하시면, 필요한 인터넷발급창으로 바뀝니다.



공인증인서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뿐만아니라, 초본도, 가족관계 관련민원서류등 인터넷발급 무료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수수료도 없으니 너무 편하죠.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할때 해당 사항에 체크를 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 '클릭'하면 됩니다.  




문서출력이후에 문서출력후에, "처리완료'가 표시가 될겁니다. 

문서출력이후에 문서출력후에, "처리완료'가 표시가 될겁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회사에서 집에서 프린터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출이나, 은행업무, 연말소득, 여러가지 민원서류 필요할때는 도움이 많이 필요하실 겁니다. 

오늘도 아직 겨울입니다. 한겨울날씨는 아니여도 이런 날씨 감기걸리는 분들이 더욱 많으신것 같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