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 아주간단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15.


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지원금 신청을 해야 될때가 많이 생깁니다. 부동산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 대환대출등 하면 않되지만, 그것이 잘 안되더군요.   창업을 해도 필요한 서류들이 굉장히 많던데, 그 중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해야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5년전쯤인가 그땐 너무 급했었는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방문접수후에 발급받은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귀찮고, 직장다니면서, 시간내기 또한 쉽지 않았던 생각이 납니다.  왜 그렇게 힘들게 했나 싶기도 하고, 인터넷이 잘되는데. 이젠,  인터넷발급방법 잘 기억해 두셨다가 이용해보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의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가입이 되어있는 보험입니다. 4대보험가입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뉘어 지게 됩니다. 국민들의 월소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매월 월소득에 따른 건강보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월소득과 재산이라도 있다면 역추적으로 해서, 계산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를 내면서, 저소득층들이 의료비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사실, 부자들의 경우는 보험료할인혜택이 적다고 합니다. 재산도 많지도 않은데. 건강보험료는 계속올라가서 너무 속상할때도 많은데, 오히려, 부자들은 세금을 적게 내기위해서 탈세를 하고, 가끔 속상할때가 많습니다. 어쩔 수 없는일인가 싶기도 하네요. 어떤 변화가 있지않으면 않될 것 같단 생각은 항상 하게 됩니다.  





어찌되었든 대한민국 국민이 건강보험자격확인을 위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은 3가지 방법입니다. 

1. 직접방문하기 

2. 전화로 팩스받기 

3.인터넷으로 프린터하기

오늘은 인터넷발급방법 프린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바로가능합니다. 너무 간단.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모두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자격득실확인서" 클릭해서, 로그인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있어야 합니다. 



전체조회를 해도 되고, 현재.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선택후에 프린트발급하면 됩니다. 


몇초만에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서확인서 발급을 받았ㅅ브니다. 





대출관련, 창업관련, 부동산관련등의 필요서류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발급방법 너무 간단하죠. 요즘은 조금만 궁금한것은 바로바로 확인이 되고 인터넷발급서류가 많아서 아주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대출받으시는 분들은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