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pc버전카카오톡 플로팅띄우기 너무 편하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16.

2월 두번째 주말이네요. 시간 알차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아마, 지나고 보면, 오늘 이시간이 굉장히 소중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평일과 마찬가지로 아침일찍부터 울려되는 소리, 카카오톡 소리죠.. 매일 들으면서, 아침을 시작한답니다. 하루에도 여러번 사용하는 카카오톡메세지.~~~

 모바일과 pc버전 카카오톡 사용하면서, 사용하고 있죠. 

요즘은 조금만 답변이 늦으면 뭐라고 하고 ,놓치면 않될것 같은 카카오톡메세지 이젠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PC버전 카카오톡 플로팅띄우기 아주 간편해요. 

친구들, 가족들,지인들의 경우는 답장이 조금 늦어도 큰 문제는 없을텐데요. 가끔 거래처, 중요한일이 있을때는 핸드폰을 들여다 볼 수가 없습니다. 특히 직장에서, 일하다 보면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 바로, 카카오톡 플로팅 띄우기로 이젠 바로바로 답장을 해주세요. 

중요한 메세지, 급한답변 이렇게 플로팅띄우기를 설정해 놓으니, 너무 편하더군요.





카톡의 숨은기능을 알게 될때마다, 참 잘 만들었단 생각을 합니다. 어떻게 이런것을 만들었을까 신기하기도 하고, 처음 카카오톡 나왔을때, 문자만 보내던 시대에서, 정말 신세계였었죠. 

카카오톡 PC버전이 나왔을때도 정말 신기했는데. 플로팅띄우기기능 같은 숨은 꿀팁은 정말 신기할 뿐입니다.  PC버전카카오톡 로그인을 해보세요.



채팅창으로 가서, 친구목록이 쭉 ~~보일겁니다. 그럼 마우스 우측을 클릭합니다. 



플로팅 띄우기가 보입니다. 그럼 바로  클릭합니다.


친구목록에서 원하는 친구 선택해서 플로팅띄우기를 클릭한다면, 화면에 보일겁니다. 이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놓고 업무를 보면 되실겁니다.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이젠. 급하다고 생각되는 친구목록 선택 잘하셔서, 빠른 답변 보내보세요.




전 바탕화면에 이렇게 올려놓고 바로바로 확인되니 너무 편하더군요. 



카카오톡모바일이나, PC버전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꿀팁을 너무 늦게 알게 되었답니다. 이미 알고계신분들은 너무 편하셨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정보화시대 빨리 많이 알아야 되는것 같네요. 

주말 이젠. 하루 남았네요. 알차게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