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홈택스연말정산 간소화로 13월의보너스 받기 쉬어지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19.

안녕하세요. 울트라맘 인사드립니다. 어쩌다보니 13월의보너스를 받아야 하는데. 제가 신청을 늦게 했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연말정산서류 접수를 도와준다는 세무사님의 말씀 어찌나 감사하던지. 

항상 사업자로만 있다가, 사대보험적용이 되다보니, 어리둥절하네요. 바로 연말정산과 5월,에 하는 종합소득세와 약간은 다른 느낌였습니다. 

오늘은 직장인분들 근로자로써 13월의보너스를 받을 수있는 방법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로 서류접수하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택스연말정산 간소화서류준비는?

2019년 1월15일부터 국세청의 홈택스에서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로 이젠 아주 간단하게 바뀌었습니다. 올해는 너무 간소화 되었다고 하는데요. 의료비는, 시력교정안경이나, 렌즈등의 의료비증빙내역도 잘 챙긴다면, 2019년 13월의월급도 받을 수 있을겁니다. 

2019년은 5500만원이하의 분들에게 공제율 10%에서 20%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소득금액이 적은분들, 화사에서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를 안했던 분들은 원천징수의 새액의 합계액과 차액을 추가 징수를 하던가 환급을 하게 되는데.  만약, 급여가 얼마 안되신 분들이라면, 돌려받을 금액이 적을겁니다. 




사대보험적용을 안하시는 분들은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해야됩니다. 연말정산이 아니라, 5월달에 종합소득세를 신청하면 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것 오늘은 사대보험적용되는 근로자분들, 5500만원연봉이하의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죠. 

저도 이번에 너무 늦게 접수하다보니, 좀 고민이 되었지만, 늦더라도 접수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홈택스연말정산간소화 되었기 때문에 그림하고 저의 글을 조금만 따라 오신다면, 어렵지 않게 연말정산서류 준비하실 수 있을겁니다. 

국세청홈택스 준비물 : 공인인증서 

개인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준비하세요. 공인인증서등록을 한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로그인하셔도 된다고 하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가 보일겁니다. 클릭하세요. 



홈택스연말정산간소화가 되어서, 이젠. 서류확인만 된다면 한번에 내려받기 가능합니다. 빨간표시가 보일겁니다. 귀속년도 를 선택하신후에 전체선택을 하시고, 아래의 건강보험아래의 "돋보기"모양을 클릭합니다. 클릭했을때의 화면창은 아래에 참고. 



의료비신고, 영수증발급기관조회를 하고 싶다면 클릭하시고, 시력교정렌즈등의 의료비증빙서류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모두 금액이 확인이 된다면 "한번에내려받기" 클릭하세요.





홈택스연말정산간소화를 위해서, 이렇게 한번에 내려받기가능합니다.  저장을 하시는 서류 접수를 하면 될겁니다. 저도 늦었지만 접수를 했는데. 얼마나 13월의보너스를 받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홈택스연말정산서류발급은 아주 간단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눈이 많이 와서 아직도 미끄러운곳이 있다고 하네요. 조심히 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