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우리은행 금융거래확인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출력가능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20.

대출을 어쩔수 없이 해야 될때가 많을겁니다. 저도 이번에 어렵게 결정해서 대출진행을 위해서 알아보다가 필요서류중에 우리은행 금융거래확인서라는것을 처음 준비했습니다. 

그동안 우리은행거래하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 무엇을 말하는지 정말 몰랐었는데. 알고보니 간단하더군요. 

항상 알기전에는 모르는 서류절차, 알면 어렵지 않다는사실.. 이번에도 마찬가지네요. 우리은행금융거래확인서 서류 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금융거래확인서발급방법

모바일뱅킹만 거의 사용하다보니, 금융거래확인서발급도 모바일로 되는줄 알고 계속 찾았습니다. 모바일로는 저만 않되는것인지. 일단 검색하다 포기..  pc버전으로 하게 되니, 아주 편하더군요. 혹시라도 모바일뱅킹, 우리은행앱을 이용하시는 분들, 그냥, pc에서 진행하는것이 가장 빠를겁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가능합니다. 물론 팩스가 없어도 보내는 방법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우리은행홈페이지로그인하기

첫화면에서 뱅킹관리> 여신증명서발급> 수수료결제계좌선택>비밀번호입력>발급신청>출력

위의 순서대로 발급신청한 후에 출력을 하면 됩니다.



발급신청하게 되면, 이런 우리은행 금융거래확인서가 화면 에 보일겁니다 만약에 프린트가 없다면 어떻게. 팩스도 없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우리은행금융거래확인서 프린트 없을때, 팩스번호도 없을때

~~~~사진을 캡쳐한후, 모바일팩스를 이용해서, 바로 팩스보냅니다 

모바일팩스는 무료앱이 많이 있습니다. 무료팩스발송이 가능합니다.  

이런방법이라면, 프린트도 없고 팩스없다면 우리금융거래확인서발급걱정 안하셔도 될겁니다. 우리은행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서류팩스부탁하면 팩스발송은 못하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이메일도 마찬가지로 발송이 안된다고 합니다. 본인이 직접 출력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서류가 필요하실때는, 이런 방법으로 출력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본인의발급내역을 보실려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금융거래확인서발급방법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방법 알려드렸는데. 어렵지 않죠. 다음엔 좀더 좋은 정보 들고 오겠습니다. 

점점 미세먼지가 심해질텐데. 외출하고 들어오면 꼭 손발 씻는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