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일본어입력기 윈도우10 언어추가로 일본어입력 가능해졌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22.

윈도우10 (window10)으로 컴퓨터를 바꾸면서 그동안 사용했던 일본어입력기가 사라졌답니다. 아주 간단한것인데. 

드디어 오늘 다시 단축키생성을 했는데. 일본어입력이 필요하신분이나, 다른 언어 추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언어추가방법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입력모드만 있는분들 언어추가하고 싶을때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을겁니다. 






일본어입력기 언어추가

윈도우10 (window10)으로 바뀌면서, 언어추가를 해야되는 경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언어추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뿐만아니라 중국어, 그리스어, 베트남어,  아랍어등등 정말 많을겁니다. 본인이 꼭 필요한 언어추가만 하고 단축키를 이용하는것이 편할 것 같더군요. 

제가 오늘 언어추가한  일본어입력기입니다. 일본어는 입력기생성을 해놓고도 방법을 몰라서 입력을 못하시는 경우가 있던데. 그것은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1. 설정버튼 클릭하기 

윈도우10 일본어언어추가는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좌측하단의 설정버튼 톱니모양을 클릭합니다. 



2. 윈도우(windows설정) 

시간및 언어클릭합니다. 



3. 지역및언어



4. 언어추가클릭

지금부터 언어추가를 하게 됩니다. 일본어입력기 윈도우10 언어추가 생성하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클릭해보세요. 



5. 언어이름입력 

선택할 언어 추가하면 됩니다. 전 "일본어" 입력으로 설치한 언어입력 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 언어 찾는것보단 바로 입력이 빠르더군요. 



6. 언어추가확인하기 

일본어가 보일겁니다.  이젠 윈도우10 내 컴퓨터에 일본어입력기 단축키생성이 되었습니다. 사실 알면 너무 간단한데, 모르면 헤매는것 같네요.  설치할때 음성이나, 필기를 선택해야 되는 것이 나옵니다. 거의 필기형식이 많다보니. 필기만 선택하고 설치를 했습니다. 앞으론 필기형식으로 글자입력을 하고 일본어입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 우측화면에 이렇게 일본어Microsoft  입력기가 확인이 됩니다. 


필기를 하고 싶을때는 작업표시줄에 "한" 이 보이는 글자를 클릭하면,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일본어 입력하다가 한국어입력을 할때는 (윈도우키 + 스페이스)를 누르게 되면 바로 한국어입력이 가능합니다. 




단축키

일본어 ~>한국어 : 윈도우키 +스페이스  바로 한국어입력가능

한국어 ~>일본어 : Alt+ shift  바로 일본어입력가능

일본어 전체 로마지가 안나올때는 CapsLock +shift +ctrl 동시에 눌러주면, 로마지입력이 가능 .. 소리나는데로입력하면 일본어 입력.. 소리나는 일본어 (sorinanunn ) 이런식으로 입력이 가능 바로 일본어로 입력이 됩니다. 

오늘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미세먼지가 정말 많은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