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카카오톡 pc버전잠금모드자리비울때 안심하고 이동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23.

카카오톡을 사용할때, 이동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핸드폰을 들여다보는 경우가 적더군요. pc사용하면서 카카오톡을 바로 확인하고 답장하고, 파일이나, 이미지 저장할때는 빠른 업무가 진행되다보니, 카카오톡pc버전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입력하기도 빠르고, 핸드폰보다 더 빠른 입력  여러가지로 편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것이 자리를 이동하게 되면 문제가 있더군요. 바로 본인의 메세지를 남이 볼 수 있다는점이죠. 

컴퓨터부팅하면서 카카오톡비밀번호 입력설정을 안해놨다면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혼자 살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공공장소나 회사에서 이용할 때는 개인사생활을 어느정도 가려주는 것도 기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어떤 실수같은것은 안할 수있을것 같은데, 바로 카카오톡pc버전 잠금모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림을 보시면 간단히 알 수 있을겁니다. 







카카오톡pc버전 잠금모드 방법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게 되는경우에 바로 비밀번호입력만으로 로그인설정이 되어있을겁니다. 어떤 설정도 없이 카톡pc버전 이용했다면 이젠. 잠금모드설정만 해 두세요. 아주 간단합니다.1초도 안걸리는 잠금모드설정이죠.



이젠 카톡자동로그인 설정을 해제 해야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자동모드로 자동로그인되어있는지 아닌지만 확인하면 될 듯하죠. pc버전에서 설정하는법도 간단합니다. 석삼  줄3개를 클릭해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클릭하세요. 





설정창에서 일반 클릭하면 기본, 로그인, 잠금모드등이 보일겁니다. 잠금모드설정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자리를 이동하게 되었을때. 시간설정후에 화면을 잠그는 설정인거죠. 1분, 2분,3분,5분,10분후 이렇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 1분으로 설정했습니다. 앞으론 자리를 비우게 될때 1분후에는 자동으로 화면이 차단되는 카카오톡pc버전을 확인하게 됩니다.






위의 사진이 1분후의잠금모드로 된 상태입니다. 어떠신가요? 일하다가, 아니면 친구들과의 대화, 동료들간의 선배욕하는 내용들 누군가 보게 된다면 정말 덜컹,, 수습하기도 힘들게 되는데. 편리하게 사용해야되는것 불편하면 안될 것 같죠. 이젠 맘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