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화,도서리뷰

2월볼만한영화 극한직업 오랜만에 실컷웃었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24.

오랜만에 영화다운 영화를 본것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좋은사람과 함께 하는시간이 중요하고 소중한것처럼, 좋은영화 한편이 힐링이 될 수 있기 때문인듯..

이번에 본 극한직업 개봉한지는 벌써 1달이 되었는데, 전 뒤늦게 보았답니다.  다행히 오랜동안 많은 인기로 상영관에서 보게 되어서 너무 다행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많은 분들이 이미 보신 영화라서, 극한직업의 줄거리가 사실 필요없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추억의 포스팅이 될 수있어서 정리 해 보겠습니다.





2월볼만한영화 극한직업

일단 영화를 보기전에 영화제목 검색해서, 관람객이나, 평론가, 네티즌들의 평점, 흥행순위등 일단 확인하고 가는데. 이번에는 확인하고  고민도 안하고 바로 예약을 했답니다. 


회사일도 스트레스, 일상생활도 스트레스인데, 저에게 관심 대상 바로 코미디영화, 웃을 수만 있다면 좋겠다 싶었죠..  역시 웃음바이러스영화 였네요.

극한직업. 이름만 들으면, 아주 3D직업인가 했습니다. 영화보기전에 내용은 일부러 확인을 안하고 가는성격, 줄거리를 대충 알고 봐야 될 것도 있지만, 한국영화는 그냥 내용도 모르고 봐도 될 것 같은영화가 많더군요. 일단 같은 국민성을 가졌으니.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서 이겠죠. 





2월볼만한영화 코미디웃음바이러스라고 하는 극한직업 등장인물

류승룡(고반장), 이하늬(장형사),진선규(마형사) 수원왕갈비통닭을 만든장본인, 이동휘, 공명, 신하균, 오정세,김의성등 이 출연을 했는데요. 

류승룡이 이런 코미디영화에 나오니 처음엔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류승룡이 나온 작품은 거의 인기작품들이 많다보니, 이번에도 기대를 했습니다. 이하늬씨, 역시 출연작품을 보아도 그렇고. 일단, 출연배우들보고 기대감과 함께 극한직업을 보았답니다. 



극한직업을 보니, 어쩜 코미디라고 말하긴 그렇지만, 좀, 슬프기도 하고, 그러더군요. 마약반들을 형사들이 잠복근무로, 해체위기까지 맞게 되는 팀원들. 

결국에.. 마약반24시간 감시를 시작을 하는데. 잠복수사를 하게 됩니다. 마침. 잠복수사하기 좋은 장소 치킨집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잠복수사를 더이상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죠. 

결국엔 해체위기를 맞는 팀원들 먹고 살기라도 해야 겠다며 치킨집을 시작하게 됩니다. 한번도 요리를 해본적도 없는데. 다행히. 팀원중에 부모님 수원왕갈비 하시는 분의 아들이 형사로 있죠. 양념통닭대신에 만들게 되 치킨이 대박이 나면서, 영화는 점점, 형사이미지 보단, 치킨집으로 변해가는 과정 이야기죠. 


결국엔. 너무 알려지다보니, 신분이 알려지게 되면서, 마약반과 만나게 되고, 결국엔.. 마약반 소탕을 하게 되는 내용까지. 



주의에 형사는 없지만, 형사들의 잠복근무로 인해서, 가족들의 걱정등 정말 많을 겁니다. 그것을 웃음으로도 표현하기도 했지만, 결고 웃음으로만 남기는 영화라곤 볼 수 없었답니다. 

사는것이 다 비슷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현실에 적응해야 되는 마음또한 비슷한 것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마약반 잠복근무를 하다가 수원왕갈비통닭이 대박나는 과정, 이 장면이 정말 재밌었네요. 



요리한번 한적도 없는데. 통닭만드는 모습들이 너무 현실감있었죠. 마늘까고, 파썰면서 울고 있는모습, 서빙을 너무 해서 쓰러질것 같은 다리, 손님 오지말라고 해도 늘어나는 손님들, 웃고, 울고, 

오랜만에 2월볼만한영화 극한직업보면서 제대로 힐링을 했답니다.


마약반 잠복근무팀원들은 각자 특기가 출중, 많은 마약반을 5명이 한번에




팀원이 한번에 모두 진급하게 되는 현실을 맞이 하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극한직업 어쩜, 맞고 울고  잠도 못자는 직업중에. 형사만큼 고생하는 직업도 없을것 같습니다. 영화로 재밌게 표현해주신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던 영화였습니다. 

말주변이 없어서, 극한직업 영화리뷰는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