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카카오톡채팅방고정 사용하기편해서 좋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26.

아침에 눈을 떠서 가장 먼저 확인하는것이 카카오톡, 잠잘때도 마무리로 카카오톡보고 하루일과를 시작에서 마무리까지,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나 생각하게 됩니다. 없을땐 모르는데, 있으면 좀 더 편리한 것을 찾게 되는 것 같더군요. 

회사에서도 업무중에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카카오톡pc버전 사용중이죠. 가끔 너무 많아서 카톡확인이 늦어질 때가 있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채팅방 고정하는 방법으로 급한 문자확인할 수 있으니, 좀더 편리하고 빠른 카톡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채팅방고정설정을 해 두신다면 편리할겁니다. 





카카오톡채팅방고정방법 

뭐든지 알면 쉽고 풀면 답이 나오는 수학 공식처럼,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 또한 알면 너무 간단하고 쉽고 이래도 될까 싶을정도의 카카오톡숨은 꿀팁정보입니다. 

바로 카카오톡채팅방고정방법 1초면 바로 해결되는 방법입니다. 몇년을 사용하면서도 계속 진화되는 느낌이랄까 숨은기능은 점점 발견이 되면서, 가끔 놀라게 되네요. 이젠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답변할 수 있어서 넘 좋은것 같습니다. 





채팅방의 1:1채팅방에서 보면, 각자 한명씩 채팅방고정 5명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한 후에도 여러번 위치고정 변화가 가능 한 점이 너무 좋았고, 급한채팅방은 최 상단에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바로 메세지 확인 너무 좋네요. 


카카오톡대화창이 보일겁니다. 친구들목록이 쭉 보인다면 하단의 네모칸을 클릭합니다. 



채팅창이 보이면서 많은 친구들의 목록이 보일겁니다. 채팅방 상단고정, 채팅방상단고정해제도 가능합니다. 바로 고정후에 해제, 하루에도 여러번 변경가능해서 좋네요. 



상단고정하게 되면 핀 모양의 아이콘이 이름 옆에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톡의 플로팅띄우기로 카톡문자 놓치지 않았었는데. 채팅방고정방법을 알아도 카톡문자 답변 빨리 할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