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맘의 빛글


기다리고기다리던 봄이 오고 있습니다. 추운겨울 정말 너무 싫거든요. 올해는 겨울이 그나마 추위가 덜 했던것 같았는데. 마냥 안추운것이 좋은것은 아니겠죠. 

4계절이 뚜렸한 우리나라는 계절마다 제철음식도 달라지는데, 제철음식 챙겨먹는것도 선인들의 지혜가 대단하단 생각을 하게 됩니다.  벌써 3월인데, 그럼 3월 제철음식은 뭘까요?  

딸기, 꼬막, 더덕, 쭈꾸미, 취나물, 쑥, 도미, 소라, 씀바귀,한라봉등이 3월제철음식이죠. 오늘은 그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쭈꾸미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고보니 너무 좋아서 오늘 저녁은 쭈꾸미볶음을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제철음식을 먹어야하는 이유는

보양식을 먹지 왜 제철음식을 먹을까? 했는데, 음식이 바로 보약이라고 하죠. 각 계절에 스스로 적응하면서 자연과 가장가까운 음식을 섭취하면서, 몸이 영양분이나, 특유의 기운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겨울은 따뜨한 기운을 주고 여름은 체온을 차갑게 해서, 뜨겁게, 쉬원하게. 특히 4계절제철음식을 먹는 한국인들은 건강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은, 비닐하우스나, 인스턴트음식, 가공식품을 많이 먹어서 건강이 악화 되는데. 결국엔 자연으로 돌아가라는 방송을 보면, 거의 제철음식섭취로 건강을 되 찾은 분들이 많더군요. 

저도 요즘, 제철음식 잘 챙겨먹으려고, 이렇게 알아보다가, 이번 3월제철계절음식으로 쭈꾸미효능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쭈꾸미효능이 이렇게 많다니 

쭈꾸미는 3월부터5월동안에 산란기를 맞아서 더욱 맛도 좋고 몸에도 좋습니다. 꼭 낚지같이 생겼지만, 다리도 많이 짧죠. 낚지보단 가격도 저렴하지만, 작아도 쭈꾸미효능은 정말 많습니다. 

1. 피로회복에 좋다 

문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리도 짧은 어패류이로, 천연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답니다. 피로회복이 잘 안된다면 앞으론 쭈꾸미요리 어떠신가요?



2. 숙취해소

몸속에는 노폐물, 독소가 항상 있죠. 타우린성분이 제게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술 드신 다음날, 여러 숙취해소를 위해서 드시는 것도 많겠지만, 쭈꾸미요리도 도움이 됩니다.



3. 심혈관에 좋다

너무 짜고 메운음식은 몸에 안좋습니다. 쭈꾸미의 경우는 거의 쭈꾸미볶음으로도 많이 먹는데, 쌓인 콜레스테롤없애주는데 도움을 주고 고혈압이나, 심근경색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끔 메운것을 먹어야 겠다면 쭈꾸미볶음으로 건강챙기면서 드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4. 암예방에 좋다 

3월제철음식으로 정말 좋은것이 많은데. 암예방에 좋은 쭈꾸미가 있습니다. 일렉신대표식품으로 알려진 쭈꾸미가 블랙푸드열풍의 주역이였던 "먹물"때문입니다. 바로 이것이 종양으로 발전하는 것을 억제해준다는 항산화물질 셀레늄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도 않아서, 가끔 챙겨 드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암세포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쭈꾸미요리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3월제철음식입니다. 앞으로 자주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bubleprice.net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9.03.05 04:49 신고

    쭈꾸미효능이 정말 많네요?
    오늘도 유익한 건강정보를 얻고 갑니다^^

  2.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9.03.05 07:37 신고

    국내산 주꾸미 가격이 많이 싸 졌더군요.
    요즘 많이 잡힌답니다..ㅎ

  3. Favicon of https://travelyoungdo.tistory.com BlogIcon 영도나그네 2019.03.05 16:34 신고

    지금한창 제철인 쭈꾸미 구이가
    입맛을 당기게 하는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4. Favicon of https://peterjun.tistory.com BlogIcon peterjun 2019.03.05 23:1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