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모바일팩스(Mobile Fax) mms로 발송, 수신 너무 편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9. 3. 5.

안녕하세요. 요즘 세상이 참 편해졌단 생각이 들더군요. 핸드폰만 있으면 정말 안되는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바로 어플때문인데요. 제가 이번에 이런 생각을 하게 된것이 바로 모바일 팩스 (Mobile Fax) 어플 때문입니다. 인터넷으로도 생활이 참 편리한데, 이젠. 어플하나만 잘 활용해도, 문서 팩스송수신이 이렇게 편할 수 가 없네요. 

많은분들이 이용하는것을 전 이제야 사용하면서 문화혜택을 톡톡히 경험하고 있습니다. 아직 저처럼 모바일팩스사용을 몰라서, 팩스가없어서, 전전긍긍 팩스보내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 합니다.






모바일팩스어플  (Mobile Fax)로 간단히 


모바일로 팩스를 보낼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mms2통의 요금..  제가 어떻게 알게 되었나 말씀 드리겠습니다. 

금융권에서 업무처리를 하는데. 이메일도 발송이 안된다고 하고, 문자발송도 안되고, 카톡이나, 발송금지가 되어 있다는 곳이 있다군요. 정말, 어찌 요즘 같은 세상에 그럴 수 있을까? 팩스가 아니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그때까지만해도 모바일팩스 (Mobile Fax)를 생각도 못했죠. 

팩스로 수신한 후에 또 팩스로 발송해 달라는 상담원의 전화내용. 정말 황당했습니다. ~~ 

업무도중였고, 바쁜시간 내서 팩스발송할 수 있는 곳을 찾는것도 힘들었고 있다고 해도, 왜, 하필 팩스고장이 나서 문제일까 생각이 들었죠.  참 머리가 너무 복잡.. 아마, 팩스없을때 그냥 당황하지 마시고 인터넷모바일팩스  (Mobile Fax)를 이용해보세요 .. 

발송도 수신도너무 간편합니다.





모바일팩스 (Mobile Fax)사용방법 

구글플레이어( 어플 설치 ) (Mobile Fax)합니다.

 핸드폰에 어플설치방법은 생략 하겠습니다.  (Mobile Fax)모양이 보이면 설치하시고, 핸드폰에 설치 완료되면 클릭합니다. 



어플설치만 해도 바로 팩스번호를 만들어 주네요. 본인의 핸드폰 뒷번호를 이용해서,  (Mobile Fax)모바일팩스의 뒷번호도 만들어주네요. 처음엔. 따로 등록을 했는데, 가운데 네모칸을 클릭하면, 내 모바일 팩스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전화번호 뒷번호라서, 금방 외우더군요.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등 모두 발송할수있고. pdf로 송수신이 가능한점, jpg로 이미지 발송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가끔.스캔을 필요로 하는경우는 스캔어플 "cs" 를 설치해서 함께 이용한다면, 모바일팩스 (Mobile Fax)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겁니다. 저도 스캔어플 cs(camscanner)너무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이미지전송하고 싶을때, 이렇게 선택을 해서 클릭을 하면 됩니다. 



그동안 팩스발송과 팩스수신한 내역들을 쭉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회사 팩스가 갑자기 고장이 나거나, 집에서 팩스이용을 할 수 없을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점.. 너무 간편하니깐 계속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팩스보내는법, 이젠. mms2통의 사용요금 정말 저렴합니다. 요즘, 핸드폰데이터 무제한 이용하다보니, mms2통 사실 무료나 마찬가지란 생각이 듭니다. 

어플추천으로  (Mobile Fax)모바일팩스 괜찮은거 같죠. 

다음에는cs 관련 스캔해서, 모바일팩스보내는법 정보 공유 하겠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가 정말 많은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마스크 착용 꼭 하시고, 외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