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제주도 K렌트카 BMW전기차 충전소 이용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7.


제주도여행할때는 렌트카는 필수가 되버린거 같아요. 이번여행은 전기차이용을 해보기로 하고, BMW전기차이용하는것도 괜찮을듯.. 일단 공항에서 렌트카를 이용하기 위해서, 렌트카 타는곳으로 이동 했습니다. 타는곳은 간단합니다.






제주공항에서 나와서 6구역으로 오면 렌트카 방향이 있어요. K렌트카이용을 위해서 공동 셔틀버스를 타고 잠깐 이동합니다. 렌트카 준비  되어있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차량이 준비되어있고, 미리 예약제서비스니깐, 예약하신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BMW 전기차를 이용하고 제주도여행을 시작하기로 했는데. 전기차이용 그냥 전기충전만 하면 되겠지 하는 간단한방법, 좀 안이하게 생각한 점, 아직까지 전기차보급이 안되는이유가, 바로 충전소때문이란것을 알았습니다.  제주도의 전기차 충전소보급을 위해서, 이곳저곳에 많이 배치는 했지만, 아직까진 시범운영기간으로 불편한점이 많다는것도 뒤늦게 알게 되었지요. 후회도 되면서도, 여러가지 생각도 하게 되네요.



전기차의 충전소를 찾기위해서는 렌트카에 문의를 해서 가장 가까운곳 충전소 문의하고 움직이는것이 좋습니다. 충전은 30%정도 남았을때 가득 충전을 하는것이 좋은데. 장거리 운전을 할때는 충전을 못하는경우가 많아지니깐, 꼭 확인하는것이 중요한거 같았습니다.




충전소는 주유소에 따로 있지 않고, 주민센터,우체국, 상가앞에, 주택가, 아니면 공원입구에 충전소가 있습니다. 지금은 시험 운영중이라서 잘되는곳도 있지만, 고장난곳도 있고, 차량에 따라서, 충전이 않되는곳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렌트차량 BMW는 충전방식이 DC콤보 라서, 좀 까다롭더라구요. 전기차 이용을 하신다면, 일반차량을 렌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충전잘되는곳을 알고있다면, 어떤 차량이던 상관없겠죠.


전기차충전소에 갑자기 대기자가 밀리는 현상을 발견, 즉.. 충전시간은 30분.. 그럼.. 기다린후에 충전해야된다는거죠.. 거의 1시간 소요됩니다. 급할때는 정말, 발 동동거려지게 됩니다. 충분히 여있게 충전하셔야됩니다.










BMW는DC콤보로 두개를 꽂게 되어있어요. 뚜껑은 그냥 누르면 바로 열린답니다. 충전준비가 되도록 입구를 잘 맞춘후에 충전시작을 누르면 시간과 충전상태를 파악할수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100% 충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연료비절감에 공기오염도 않되는 전기차는 이용할땐 정말 좋고, 요금도 저렴, 지금은 시험운영기간으로 요금이 안들기때문에 너무 좋지만, 아직까지는 전기차의 개선점이나, 충전소보급문제와 충전소, 고장난곳이 바로바로 확인할수없는 부분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정착이되면, 전기차 이용자들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전기차이용에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