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제주도여행 가볼만한곳 제주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 많이변했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8.




제주도여행 3박4일동안 이곳저곳 둘러보았는데. 이번 여행은, 일반 여행코스보다는 가까운곳에서 찾기쉬운곳 서귀포시매일올레시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서귀포시장에 가본지도 정말 오래되었네요. 15년이나 넘었으니, 잘 안가게 되는곳, 세월과 함께 너무나 달라진 서귀포시장모습 구경한번 해보세요.



입구가 공영주차장이 있는 좁은골목에서 들어가는곳과, 이곳을 통해서 들어갈수 있습니다. 일단, 위치좀 알려드릴께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277-1

064-762-1949




제주도 여행 서귀포시 시내중심에 있기때문에, 관광객들이 안올수가 있는데. 지금은 국내관광객뿐만아니라, 중국인,동남아시아에서 많이 온다고 합니다. 이번 여행기간동안에는 중국인들이 모두 빠진 상태라서 한가했지만, 정말, 많은 외국인들이 온다고 하네요. 재래시장 그냥 지나칠수 있는곳, 매일 올레시장이 변화되고 발전된것은 상인들의 노력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옆에는 이중섭문화의거리가 있어서, 시장입구가 꼭 문화거리같은 느낌이 들게 조각상들이 이곳저곳에서 쉽게 볼수가 있었습니다. 좀 색다른 느낌. 시장안에 이런 조각상이라니.... 일단 느낌이 좋았습니다.






지금 제주여행에서 꼭가봐야할곳이 된곳 매일올레시장도 역시 외국인방문이 있었는데. 한번오고 마는 곳이 아니라, 소문듣고 찾아오는 곳을 만들기위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페이스북 통해서 홍보를 시작했는데. 그때 5000명부터 시작한 홍보 결국, 홍보의 한계를 느껴, 파워블로그의 도움을 받기도 했다는 예기도 하고, 그렇게 방문객이 많아지는데 , 결국엔 외국인과의 소통이 문제였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도 명동, 홍대, 강남 어딜가도 점원들이 중국어 못하는분들 없는데. 제주도 서귀포시도 마찬가지인가보네요. 





서울과의 차이점이라면, 중국인이 점원이 되는것이 아니라, 상인들이 직접 언어를 배우고, 한국인의 친절함과 제주도민,서귀포시 상인들의 친절함과 외국어가 함께 어우러진 언어라서, 좀더 친숙함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바쁜상인들을 위해서 1:1 방문교육까지 했다고 하는데. 시장이 활성화 문화의 거리, 좀더 차별화된 재래시장의 발전은, 분명 노력이 뒷받침 된것 같았습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야외공연장에서 서귀포예술단이 공연준비도 하고 있고, 활발한 시장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상인회



사진출처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상인회



사진출처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상인회



사진출처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상인회


정말 옛날사진이죠. 서귀포매일올레시장변천사입니다. 지금은 비가와도 우산이 필요없이 걸어다닐수도 있고, 지칠땐 인공폭포보면서, 맛있는거 먹어가면서 쉴수도 있는공간, 문화의 거리가 되어서 제가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용객들을 보면, 해마다 관광객이 늘고 있는추세라고 합니다. 소문으로 이제는 홍보가 되는것 같은생각, 한번가면 또 구경하고 싶은곳, 제주도 서귀포시매일올레시장처럼, 우리나라 관광지도 많은 관광객이 점점 증가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이곳에는 특산물 오메기떡이 있습니다. 시장 초입부분이라서 찾기 쉬워요.. 관련포스팅  남겨둘게요.


2017/05/21 - [국내여행,맛집] - 제주도여행 꼭 먹어야할 특산물 오메기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