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초파리없애는방법 아주간단하게 초파리퇴치하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30.

여름만되면 초파리천국으로 음식을 먹어도 과일을 먹어도 왠지 찝찝함 너무 많을텐데요. 이젠 이런 방법, 제가 초파리없애는방법 여러가지 방법 사용하다가 알게된방법입니다. 일단 초파리에 관한 정보 잠시만 봐주세요.

초파리 Drosophilidae 란 말로 "이슬을 좋아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리스어로, 초파리는 예전이나 지금도 습기가 많은곳에 주로 모이기 되는데요. 당분이 많은곳을 보면, 초파리를 발견하기 쉽죠. 과일이나 채소는 보관을 잘하셔야되고, 음식물 쓰레기처리도 신경을 못쓰게되면 초파리왕국이 되는건 순식간입니다.





초파리수명은 60일~100일정도 일반 하루살이와는 다르게 생명력이 강하고, 봄이나가을은 14일걸려 발육하고, 여름에는 14~15일정도, 겨울은 4개월정도라고 합니다.  우리가 보이지 않는 채소,과일을 먹을때 초파리의 알을 먹을수도 있습니다. 500여개의 알을 낳는다고 하니, 초파리많이 끼는곳에는 깨끗하게 씻어서 드셔야됩니다. 그 수많은 알을 먹을수도 있다는사실까지 생각한다면, 일단 퇴치하는법 제대로 알아야되겠죠.






초파리 퇴치방법종류



1. 다이소 파리퇴치용을 다이어소에 위의 퇴치하는용은 1,000원 가격은 저렴한데, 효과는 짱.. 정말 효과적입니다. 베란다에 음식물쓰레기있는곳 주의에 양면테이프를 붙힌후에 준비해보세요. 2틀만에 까맣게 됩니다. 사진 혐오스러워 올리지 않았지만, 한번 붙은건 결코 살수 없다는 사실.. 






2.트랩을 만든다 .과일이나채소같은 당분을 좋아하기때문에 이런 트랩을 집에 서 만들어보세요. 꿀이나,과일,채소를 넣고 물을 집어넣고, 구멍을 넣고, .. 하지만 해본결과 좋은 결과를 못얻엇어요. 살아서 다시 기어 나오는 강인한 녀석도 있답니다.





3.전기모기체 초파리박멸 테이프와 트랩을 만들어놓고도 날아다니는 초파리 파리채로 잡기는 더욱 어렵죠. 이때,, 전기모기채를 사용해보세요. 아이들있는곳은 위험하니깐 보관은 조심조심하시면됩니다.

그밖의 싱크대주변이나,욕실주변, 하수구의 배수관을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뜨거운물을 이용,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부어서 하수구 청소후에 부어 보세요. 그리고 배수관을 덮어주시면, 바로 박멸,, 몇일은. 집안이 깔끔해진답니다. 이상으로, 초파리왕국, 초파리퇴치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