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우리 몸에 수분부족할때 일어날수있는 증상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2.




요즘같이 미세먼지도 많을때, 물을 자주 마시곤 합니다. 미세먼지하면 물마셔야한다 생각하는데. 우리몸에는 여러가지 질병이나 몸에서 보여주는 신호가 있습니다. 특히 내몸속의 수분부족현상으로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것을 모를때가 정말 많은거 같은데. 신중하게 생각은 안하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 몸속의 수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수분섭취부족일때 증상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몸속의 수분이 70%이상으로 하루의물 섭취량 적어도 2리터는 마셔야한다고 합니다. 저도 물마시기 운동을 거의 한달하면서 몸의 변화를 알게 되어서, 물섭취는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건강에 이상있는분,정신이 맑지 않는분들, 비만있다거나, 얼굴이 푸석푸석, 변비,, 물하나로 모든것이 해결이 된다면 안하실분없지만, 사실, 맹물 마시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물을 무작정 마시기 보다는 마시는 방법을 안다면 전혀 어렵지 않게 마실수있습니다. 물마시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시 포스팅 하기로 하고 오늘 이야기, 수분섭취부족할때 증상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분부족할때 일어나는 증상


1.면역력 약화 어느날부턴가 내몸의 면역력이 떨어진것을 발견하게 된분들 많으실텐데요.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몸의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기증과 두통은 기본으로 몸이 여기저기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게 되면서, 각종 면역력저하로, 잔병이 많아지게 됩니다.


2.소변색이 진해질때 소변색상으로 확인할수있는 방법으로 진하게 되면 수분부족하다는 경고이니깐, 그때부턴 수분섭취를 많이 하셔야됩니다. 탈수증상이 왔다는 신호이기도 하고, 물을 적게 먹게되면, 화장실을 적게 가게 되면서, 당연히 노폐물배출이 적어지게 됩니다. 





3.피부 트러블 피부가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하고 아무리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이용해도 화장이 밀리는현상이 생길때는 수분부족하다는 경고입니다. 피부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깊어지면서, 피부노화촉진시켜주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동안 피부유지를 원한다면 수분섭취를 많이 해야됩니다.



4. 새벽에 자주 깨는증상 수분부족하게 되면 우리몸이 무기력하게 됩니다. 새벽에 숙면을 못하고 자주 깬다는것은 물 섭취량을 늘려보세요.. 커피는 전혀 상관없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커피섭취량을 줄이고 대신 물을 섭취해보시는것이 도움이 될겁니다.


5. 혈압에 영향 고혈압인분들은 수분섭취는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수분부족현상으로 물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면, 혈압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정말 위험한데요.. 수분이부족할때는 몸속이 나트륨농도가 높아지면서 혈액수분이 줄어들기때문에 혈압이 높아지게 되는거죠.. 



6. 갈증과 배고픔이 구별이 안된다 목이 자주 마르다는 증상은 즉, 물이 많이 부족하다는 예기입니다. 갈증이 날때, 쉬원한 탄산음료, 커피,알코올등이 내 몸속의 갈증해소는 해주지 못합니다. 


7.치료를 하고 있는 분들 열심히 치료를 하는데도 호전이 않된다면, 수분부족으로 혈액순환이 않된다는것도 참고하셔야됩니다. 





8.체중증가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요법, 다이어트방법을 총동원해도 체중변화가 없을때, 몸무게가 그대로라면, 수분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노폐물배출이나, 변비, 소변색이 탁해지고, 변이 딱딱해지면서, 몸이 점점 무거워지기때문에. 결국엔 식이요법도 그만두게 되고, 요요현상이 오게 됩니다. 체중조절을 위한다면  물을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우리 몸에 수분섭취를 위해서, 커피,탄산음료,등을 끈어보고 하루 맹물 2리터를 꾸준히 드셔보신다면, 몸의 변화를 알수 있을겁니다. 적어도 보름 15일정도 섭취하게 되면, 몸이 달라지고 있다는것, 수분부족으로 있었던 증상이 많이 사라지기 시작할겁니다.

 

이 방법은 제가 직접 물섭취2리터 1달이상 해본결과 말씀드리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