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맘의 빛글

저의 취미는 여행과 만들기.핸드메이드입니다. 집에서 만드는모습을 보면 가족들이 그냥 사지.....뭐~~만느냐고 하는데, 핸드메이드는 나만의 작품 세상에 하나밖에 없고 또.. 스트레스해소에도 좋다는거죠.. 일단 집중력이 길러지는 취미생활 미싱으로 드르륵 .... 

그럼 전에 만들었던 지퍼없는 베개커버만들기 과정샷 보여드릴께요...... 순서는 본인이 원하는데로 하시면 되요. 저도 초보라서 아직은 서툴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지퍼없는 베개커버만들기 준비물

원단,노루발 (말아밖기노루발,일반노루발,지퍼노루발,뾰족한 펜)정도....

준비물이 준비가 되면 지금부터 따라 해보시면 됩니다.




1.원단 선택하고, 올록볼록 극세사원단으로 베개커버만들거예요. 

여름엔 인견으로 만들면 정말 좋겠죠. 하나더 만들어야겠네요. 사이즈재단을 해둡니다. 2장을..잘라둡니다. 주의 (원단은 앞뒤와 식서방향이 있어요. 여름원단은 구분하기 힘드니 잘 확인하셔요)



2.끝부분을 마감처리.. 

말아밖기해도 되고, 2번접어서 박음질해도 됩니다. 2번접어서 박을질할경우에는 시접부분을 여유있게 해주세요. 사이즈가 줄어들수 있습니다.






3.박음질 2장을 한것을 겹쳐서 하나로 이어줍니다. 

사진 과정샷이 좀 부족해서 아쉽지만, 베개속을 집어 넣기때문에. 윗부분만이라도 깔끔하게 처리가 된다면 지퍼없는 배게커버만들기는 정말 간단합니다.



4.끈만들기 

같은 사이즈 원하는사이즈로 적당히 만들어서 준비하세요. 뒤집을때는 손으론 힘드니깐 펜같은것을 이용해서 뒤집으면 어렵지 않게 뒤집을수 있습니다.






5.끈달기 먼저 안쪽을 한번 밖음질 해서 뒤집어서 한번더 박음질 해주면, 갈끔하게 됩니다.



이런게 끈달기 마무리가 되었기때문에 지퍼없이도 베개커버만들기 완성이 됩니다. 과정샷이 좀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원단 2장 재단하고 끈 4개 준비하고 그냥 드르륵.. 한두번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을거예요.. 










베개커버부터,베개속까지 만들어서, 나만의 목을위한 베개완성,, 극세사라서 잠이 솔솔오네요.. 나중엔 좀더 과정샷을 상세샷 올려보도록 할께요.. 




핸드메이드 작품글

2017/05/29 - [핸드메이드] - 여름레이스커텐만들기로 여름향기 물씬

2017/05/04 - [핸드메이드] - 각티슈만드는 과정샷 간단히 만들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