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많이 알리는것이 좋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7.

티스토리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네이버에 익숙했던 블로그와 너무 달라서 항상 헤매곤 했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 다음유입만 되는것을 확인하고 구글,네이버등 유입방법을 찾다가 구글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등록이 필요한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검색엔진 어느곳이 가장 많을
까요~~~~한다면 바로 네이버가 거의 70%를 차지 하기때문에. 티스토리블로그를 한다면 등록은 꼭 해야됩니다. 




많은곳에 나의 블로그를 알리면 그만큼 많이 유입이 되는거죠.. 한번만 등록하면 되는부분, 차근차근 해보신다면, 티스토리 아직 익숙하지 않는분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 검색이후 나의 웹사이트 기존에 등록을 했었는데. 오류가 났었네요.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오류났을때 재등록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블로그 구글웹마스터도구등록방법


1.속성추가 버튼을  본인블로그주소입력후->추가 순으로 ... 넣으면 됩니다.





2. 대체방법을 선택한다





3.대체방법을 누르면 창이 바뀝니다. 여기서 HTML태그 선택합니다.







4.HTML태그가 보입니다. (아래의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Ctrl+c....~~~ 붙여넣습니다..) 나오면, 복사해두세요.



5.구글웹마스터도구 창은 그대로 열어둔채. 티스토리블로그관리창=>꾸미기 =>HTML/CSS편집을 클릭합니다.




6.메타태그.. 나오면 소스를 붙힌다. 

<head> 뒤에 그대로 붙이면 됩니다. html /css편집으로 들어가면 (ctrl+f)를 누르고 (head)검색하면 검색이 될겁니다. =>저장버튼  누릅니다.




7.축하합니다.메세지.. 확인하시고=>계속 클릭합니다.



8.마지막으로 해야할일 sitemap제출해야합니다. 




9.sitemap없음에서 클릭이후-> sitemap추가테스트 문구보이면, 본인주소 옆에 rss등록 하고 제출 클릭하면 완전히 끝납니다. 





10. 항목이 제출되었습니다 꼭 확인..


아마 이런 글자가 안나오고,, 추가등록 되었습니다에서 끝내지 마세요.. 전에 7번 축하합니다에서 다 끝난줄 알고 마쳤다가. 결국 오류가 났는데..이번엔 제대로 구글웹마스터도구등록이 되었네요..  어짜피 티스토리블로그 계속하실거라면, 구글이나 네이버등록은 기본으로 블로그등록 해서 많은유입 기대해보는것도 좋을것같네요.. 


좀,복잡한 구글티스토리등록방법였는데.. 차근차근 해보신다면 어렵지 않을겁니다. 



관련글보기

2017/04/24 - [티스토리관리] -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2017/04/22 - [티스토리관리] - 티스토리 닉네임변경하는법 어렵지 않아요.

2017/05/13 - [티스토리관리] - 티스토리블로그사이트 애드센스추가등록방법 아주간단해요

2017/05/26 - [티스토리관리] - 애드센스수익 드디어 100달러돌파 티끌모아태산

2017/05/29 - [티스토리관리] - 네이버웹마스터 사이트 소유연장방법 필수

2017/06/04 - [티스토리관리] - 티스토리 텐핑광고다는방법과 텐핑으로 수익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