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7월제철음식 호박부침개 비올땐 최고입니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0.

7월 제철음식으로는 호박이 빠질수 없습니다. 시골에서 보내준 둥근호박이 요즘, 밥상에서 떠나지 않네요. 호박요리, 호박무침, 호박전,호박볶음에, 오늘 만든 호박 부침개까지, 정말 맛있는건 모두 호박인가요? 누가 얼굴 못생기면 호박같다고 했는지도 궁금합니다.


호박의효능 


먼저 호박부침개 하는법보다는 호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호박종류를 보면, 돼지호박이라고 줄무니있는 호박, 가지모양의 호박과 애호박, 둥근호박, 단호박, 화초호박, 땅콩호박등이 있습니다.

호박은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칼륨등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슈퍼푸드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졌고, 체력회복이나,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력이 쇠할때. 호박즙등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은 호박, 감자, 양파,당근,고추까지. 모두 유기농으로 호박이 많다보니, 비올땐 역시 부침개가 생각납니다. 호박부침개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집에있는 재료 이용해서 만들어도 되고 호박만으로도 만들수 있는 호박부침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호박부침개 만드는법

재료: 둥근호박1개,양파1개 (2/1만 사용가능), 청양고추, 당근, 감자 반개, 약간의 소금

재료는 둥근호박이나, 애호박으로 만들면 되고, 양파도 적당한 양, 가족이 많다면, 그냥 1개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전 가족들과 함께 먹는것이라, 그냥, 모두 한개씩 사용했습니다.

1.야채를 썬다

야채를 채쓸기를 하면됩니다. 호박부터, 당근까지, 호박만 있을경우는 호박만, 집에 있는 야채를 넣으면 야채부침개가 되고, 호박만 하면 호박부침개, 아니면 긴호박으로 할경우는 호박전,달걀입혀서 만드는것도 있습니다. 가장 만들기 쉬운 부침개니깐, 장마철 입맛없을때 만들어 드시면, 한끼 식사는 거뜬해질겁니다.

2.호박반죽을 한다.

재료가 모두 준비되어 채썰기가 끝나면 밀가루를 넣는데, 바삭한것을 좋아하면 튀김가루+밀가루 또는 부침가루만으로 해도 좋고, 부침가루+밀가루 이렇게 넣고 반죽을 합니다. 약간의 소금을 넣고 만드는것이 맛도 있습니다. 

3. 후라이팬에 넣고 굽기 시작

만들다보니 양이 많아서 후라이팬 두개를 사용해서, 만들게 되었는데. 불조절만 잘하면, 부침개 하는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4. 예쁜접시에 올려넣는다. 

먹어가면서, 접시에도 올려놓고, 그래도 이정도로 만들었다니, 가족들  모이면, 정말,, 맛있는 저녁식사는 될것 같습니다. 

5. 행복한 호박부침개 시식시작

맛있는 부침개를 드시고, 하루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오늘은 7월 제철음식 유기농호박효능과 부침개만드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가끔은 지방섭취도 해주고, 탄수화물 줄여가면서 식사하시면서 골고루 식사하시고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