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혜택과 프로모션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8.

카오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 7월 27일 출범을 했고, 아침 7시부터 통장 개설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지금 까지. 현재 시간 새벽 5시까지 20만 계좌 신설이 되었습니다. 카카오 통장 20만계좌중에 저도 포함이 되는데, 아침일찍부터 했을경우에는 오류가 나서 12시가 지나서 겨우 통장 개설을 했습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 1호점 케이뱅크와 일반 시중 은행을 비교 해보면, 20만통장개설은 1년동안의 시중은행의 개설과 맞먹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12시간에 18만계좌를 했고, 시중은행 1년, 케이뱅크는 3일간, 7월 27일 출범한 카뱅 (카카오 뱅크) 정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거 같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개설과 카카오뱅크 대출로 인한 서버로 계속 오류가 나는 것도 확인 할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나온것은 인터넷 전문 은행이지만, 지금의 은행과는 차별화를 둔 다른 은행 같습니다. 좀더 구체적인 이야기는 다시 포스팅에서 정리 해보기로 하고 오늘은, 카카오뱅크 신규통장 개설하게 되면, 체크카드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일반은행 체크카드 신청과 너무 다르고, 너무 간단한 방법으로 신청하기때문에, 이렇게 간단해도 될까 생각이 들었는데. 다 이유가 있겠지 생각은 하게 됩니다.

카카오 뱅크 줄임말이 "카뱅"이라고 하는데, 그럼 카뱅 통장개설은 20만계좌이상이라면, 개설방법은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카카오 뱅크 통장신규 만들고 잊지말아야될것

카카오프렌트 체크가드를 신청해야 됩니다. 체크카드는 일반 카드의 가로형이라면, 카뱅의체크카드는 세로형입니다. 이유는 바로,,  IC 침 결제 추세를 고려해서, 세로형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캐릭터를 세로 방향이 들어가서, 신청할때는  캐릭터 선택과, 배송지를 선택하기만 하면 끝 신청은 너무 간단합니다.

이젠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만 기다리면 되고, 이용할때는, 실적,한도 제한없이 캐시백을 적립해서,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하니, 사용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 교통 후불제로  지금껏 사용안하는 신용카드를 후불용교통카드 사용하다가 카드이용을 하셨을텐데요, 앞으로 신용카드사용도 많이 줄어들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뱅) 체크카드 혜택 비교


1. 다른 체크카드와 비교할경우

카뱅의 여러가지 혜택은 장점이 많지만, 인터넷 은행 k뱅크와 비교해볼때 "포인트 적립형"카드보다 환급률이 낮은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와 K뱅크와 비교해보면, 경쟁력이 떨어진다고도 볼수있는데, 앞으로 어떤 방향의 혜택이 달라질지도 궁금해집니다.

2. 해외결제가능

카뱅은 마스터 카드와 제휴를 맺어서 해외결제가능합니다. 해외 직구 쇼핑을 하시는분, 신용카드가 없어서, 그동안 힘들었던분들, 이젠. 카뱅프렌즈 라이언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3.프렌즈카드 발급 대상

주민등록증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후불교통카드 이용할경우에는 19세 이상만 가능한점 참고하세요.

4. 체크카드 이용한도는

처음 신규발급될때, 이용한도는 설정이 되었습니다. 본인이 조정하고 싶을때는 조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한도 금액은 , 1일 최대 600만원, 월 최대 2천만원, 최고로 조정가능 금액은 1일최대5천만원,월 최대1억원까지가능합니다. 

이용한도를 줄일수도 있습니다. 1일 30만원, 월 30만원으로, 아마, 이런경우는 부부나, 가족분들이 재산 관리를 할경우나 지출이 많은분들에겐 조절 해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5. 대형마트 주유소 캐시백

이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메가마트 와, SK주유소에서 건당 5만원 이상 사용하면, 대형마트는 3천원, SK주유소는 5천원 캐시백 적립이 됩니다.  주부들은, 한달에 최소한 4번 간다고 해도, 1만2천원정도의 캐시백과 주요소에서도 굉장히 많이 적립이 될것 같습니다.

6. 오픈마켓, 쇼핑, 커피숍에서도 캐시백

G마켓옥션에서 3만원이상이면 3천원, 6만원이상이면 6천원 적립이되고,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풀바셋) 1만원 이상이면 2천원(단 상품권구매 제외), YES24에서는 3만원이상이면 3천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객들은 쇼핑좋아하고, 커피 좋아하는분들에겐 앞으로 이용을 많이 할것 같습니다.

7. 카카오뱅크에서 이모티콘 프로모션

브라보 라이언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무료 선물을 줍니다. 다운로드받고 예쁘게 사용하면 됩니다. 프렌즈이모티콘 돈주고 구입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뱅 라이언체크카드 혜택과 프로모션을 알려드렸는데, 모든 혜택을 담기에는 부족했습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 2호점으로 카카오뱅크는 공인 인증서 관리도 필요없고, 대출금리도  낮추고, 해외 송금 수수료도 낮추면서, 저 신용자들에게도 금융 대출 가능한 카카오뱅크(=카뱅)에 몰리는 것을 보니, 카뱅의 인기가 한동안은 오래 갈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좀더 구체적인 카뱅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2017/07/25 -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카카오뱅크 대출1억이상 신용대출 업계최고

2017/07/13 - [블로그,IT/IT정보] - 카카오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 7월 곧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