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계란판매중단, 살충제달걀 왜 위험할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15.

얼마전 AI로 계란 가격이 급등했었고, 좀 잠잠해진다 생각되서, 계란도 사먹고, 치킨도 사먹곤 했는데, 이것이 왠 일인가 싶네요.. 살충제 달걀이라니,, 오늘부터 판매중단이 된다고 합니다.  계란이 들어간 음식들, 빵이나, 여러가지 음식들이 많은데, 이젠 먹을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다시 판매개시가 되더라도 시간이 한참 지나야 될것 같은데, 지켜봐야 될것 같네요.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살충제 계란' 파문이 일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피프로닐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간장, 신장, 등 장기가 손상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이번 14일날, 우리나라에서도,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었다고 해서, 15일부터 모두 계란 판매 중단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생긴걸까요? 



살충제 달걀이 왜 위험할까? 


살충제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살충제는 개, 고양이나, 벼룩, 진드기, 잘 안죽는 벌레등을  없애기 위해서 뿌리는 살충제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특히 이 살충제는 동물용의약약품 관련 법에 따르면, 닭에 대해서는 사용이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의 닭의 진드기를 없애기위해서, 무분별하게 피프로닐을 사용을 하게 되면서, 안정성에도  불안감이 사라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벨기에에서는 200개의 농가를 대상으로 검사를 확대했고,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영국, 오스트리아등 다른 나라에서도 피프로닐 검출이계란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검출되면서부터, 대형마트, 일반 슈퍼마켓에서, 모든 계란 판매가 전면 중단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모든 계란판매는 거의 사라졌고,  이번에 식품안전 이유로 달걀을 구입 중단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모르고 계속해서 먹게 되면, 장기 손상, 정말, 암보다도 더 무서운 병이 될것 같습니다.  




그동안 AI로 피해보는 사례를 보면서, 안타깝다고 생각되곤 했는데, 무분별한 살충제를 뿌려서, 결국에 우리의 식사 문화도 많이 달라지게 만드는 것같습니다. 계란 파동으로 기업체, 치킨집 창업 하신분들, 앞으로 치킨 사업하실분들이나, 달걀이 들어간 모든 음식점, 음식이나, 많은 변화가 생길것 같습니다. 

먹는 음식, 정말 안전하게 먹고 싶은데, 점점 안전한 음식 많이 사라지는것 같습니다. 각자 잘 알아서 드셔야 될것 같습니다. 지금 달걀 한판 산것은 어떻게 해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