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벗고자기 습관 건강에 좋은 이유

Posted by 울트라맘
2017.09.09 15:47 생활정보/건강


잠을 잘자는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떻게 자고, 얼마나 숙면을 취하느냐에 따라서, 건강이 달라지게 됩니다.  

잠을 잘때, 꼭꼭 챙겨 입으시는분들, 잠옷을 꼭 챙겨 입으시고 주무실겁니다.  저도 항상 입고 자는 습관이였는데, 옷벗고 자기습관을 해보니 굉장히 좋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다면 한번씩 해보는 실험정신.. 또 1달 해 보았는데. 왜 좋은지 알게 되었습니다.  잠자기 습관이 이렇게 좋은지 왜 여태 몰랐나 싶네요. 알몸수면에 대해 좋은 이유 정리 해보겠습니다.





알몸수면 옷벗고 자기 습관 좋은이유가 뭘까요? 



모든사람이 옷벗고 자기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정상적인 분들은 괜찮지만, 수면무호흡증인분들은 겉에 잠옷을 입어주어서, 몸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은분들은 시도해보세요. 


1. 숙면을 취할수 있다. 

잠을 자면, 같은 자세로 일어날때까지 그대로 자는 분들 별로 없을겁니다. 뒤척거리게 될때 옷이 없기때문에, 전혀 수면에 방해가 않되서 깨는일이 거의 없습니다. 진짜로 예민하신분들, 불면증으로 어렵게 잠을 주무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2. 민감한 피부질환인경우 좋다.

아토피로, 두드러기가 심한분들은 조금만 마찰이 있으면, 잠을 잘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순면이라고 해서, 좋은지 모르겠지만, 잠을 자면, 몸에 좋다고 하는 원단도 마찰에 의해서, 가려움증에 괴로운데요. 간지럽고 가려움이 심하신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두드러기가 심해지는 것이 가려워서 긁게 되면 부위가 더욱 심해지고 범위도 넓어지는데, 잠을 잘때는 본인도 모르게 긁게 되죠. 점점 두드러기도 사라질 수있을겁니다. 





3. 여성질환에 좋다.

여성분들은 생리불순, 생리통은 정말 고통인데요. 여성질환중, 자궁이나 난소에 영향을 안주고, 청결하게 되었을때 생리불순, 생리통도 사라지게 됩니다. 속옷의 고무줄등으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안될수도 있고,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정자생성에도 방해가 되는것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또한 수면중에 통풍이 잘되면, 세균번식 위험성이 낮아지는것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4. 당뇨병예방 효과에 좋다


미국의 한 연구진에 의하면 당뇨병 저널에 실린 논문에서 성인이 시원한 상태로 잠을 잘경우에 좋은지방 갈색지방 활성화가 되어서 살도 빠지고 당뇨병 발병위험도 줄일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합니다.   2014년에 5명의 남성을 상대로 4주간 침실의 온도 변화에 따른 갈색 지방 수치를 측정한 결과 가장 낮은 온도에서 잔 이들의 갈색 지방 수치가 가장 높았고 인슐린 민감성도 높았다.  결국 옷벗고 자기 습관이 당뇨병예방에 효과가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5. 성장기에 좋다. 

아이들 성장기에 숙면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숙면을 취하면서, 잠자는동안에서 혈액순환도 잘되고 성장 호르몬 분비에 좋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방법입니다.






6. 3명중1명이 알몸수면 아시나요? 

영국 성인 100명 대상으로 조사한결과, 성인 3명중에 1명은 알몸수면, 즉 옷벗고 자고 있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옷벗고 자기 '마릴린 먼로'도 알몸으로 잠을 잤다고 하는데, 그녀도 건강에 훨씬 좋다는것을 알고 있지 않았을까요?  처음엔 어떻게 허전하기도 하고 민망하기도 할수 있겠지만, 알몸으로 잘때와 잠옷을 입고 잘때를 비교해보세요. 한번 도전해보시고, 건강상태 파악하면서 하셔야 되는것도 잊으시면 않됩니다. 


 

건강관련글


두부의 효능 알고먹으니 더 건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9월 제철음식 블루베리효능과 먹는방법

수면 무호흡증 증상 원인파악하고 치료합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좋은정보네요
    근데 못할것같아요
    혼자사는게아니라서ㅎ
  2. 아항..이런 비밀이..ㅋㅋㅋ 잘 알겠습니다.
  3. 옷 벗고 자는 사람이 그리 많나요? ㅋ
    당뇨..... 이야기 보고 해보고 싶긴 한데, 전 차가운 공기에 오래 노출되면
    비염이 올라와서.... ㅠㅠ
    물론 가족들이 많아 그럴 수 없다는 게 제일 흠이긴 하지요.
    (이것도 참..... 성격인게...)
    제 바로 밑 동생은 그냥 빤스만 입고 자고, 집안을 돌아다니고 그러는데...전 못그러네요. ㅎㅎ

    나중에 한번 해보고 싶긴 합니다. ^^
    • 저도 비염이 심했는데, 가공식품을 적게 먹으니 달라지던데. 한번 해보세요.
      빤스 ㅋㅋ..
      기회가 되신다면, 주말 잘보내세요
  4. 저는 습괸이 안되서 항상 내의를 아래 위로 입고 잡니다 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