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카테고리 전체 리스트형 목록보이게 하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6.

오늘 포스팅은 몇일을 검색하고 고민했던 내용입니다. 

이런거 하나씩 알게 될때마다. 진짜로 끈기가 필요한거 같아요.  그냥 지나칠수도 있겠지만, 열심히 콘텐츠 발행을 했는데, 한 페이지라도 더 방문객들이 읽어준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블로그하면서 끈기만 생기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컴맹인으로서, 콘텐츠 발행은 해야되는데, 해결책을 모르고, 끈기갖으니, 결국 찾아냈어요. 

아시는 분들은 뭘 그렇게 할까 하겠지만, 정말 혼자서 끙끙.. 블로그 HTML /CSS 잘못건드려서, 블로그 날아갈뻔 했답니다.

정말 어떻게 키워드검색을 해야될지 몰랐는데, 찾다보니 아주 쉬운거.. 한심하기도 하고... 

바로,, '카테고리에 전체글 목록 보이게 방법' 였습니다. 왜 이것을 몰랐을까.. 한심하지만, 저같은 분은 없을거라고 믿습니다. 




블로그를 오래동안 잘하려면, 단골손님을 많이 만드는 마음으로 블로그 운영을 해야된다고 어떤책에서 읽은 적이 있습니다. 즉.. 왕래를 하고 이웃들과 함께 소통을 해야만, 자기 블로그상태를 점검할수 있다고 하네요.. 

가장 기본적인것, 가장 하고싶은것이 블로그를 오랜동안 꾸준히 단골블로그......가 되고싶은 마음에 티스토리를 하다보면서, 이웃들의 블로그스킨, 꾸미기 상태를 많이 보게 되네요.  제가 부족한것이 무엇인지도 배우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직, html/css 예기나오면, 숨이 콱 .... 

저만 그러는 것일까요? .......

이젠. 하나하나씩 배우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도 안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요즘 알게된것이 왜 나는 전체글을 한번에 볼수가 없을까? .... 의문에 의문... 

정말 고민의 나날.. 어디에 물어 봐야될까? 결국.. 검색창... 어렵게 알아낸 방법, "전체글 목록보이게 하는법 아주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전체글 리스트형으로 목록보이게 하는방법


1.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시작

꾸미기로 들어가서, 설정을 클릭



2. 꾸미기 설정에서 글목록글 확인

현재 글목록에서 글은 몇개로 표시되어있나요? 1개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숫자를 입력하세요.  표시 목록 형태도 선택하면 됩니다.   형태는 목록만으로 설정을 해주세요.. 만약, 내용, 목록+내용을 하게 되면, 정말 정신없습니다.

내용형태로 설정할경우엔, 리스트형의 전체글 목록은 안보이고, 포스팅내용만 보이게 됩니다. 글목록이 15개지정했다고, 글 15개가 줄지어 보이겠네요. 

목록+내용일형태로 설정할경우엔 리스트형보이고, 하단에 내용 15개의 글이 보이게 됩니다. 꼭 지켜야할것이 "글목록 갯수정하고 목록만 "으로 설정해주세요.. 복잡한거 상관없다는 분들은 원하는 형태로 설정하면 됩니다.



3. 카테고리 전체글 갤러리형 1개로 설정할때

1개로 설정할때와 여러개로 설정할때가 보입니다.


4. 티스토리 전체글목록 리스트형으로보이게 하는법 

1개로 설정할때와 15개로 설정했을때 



5. 타이틀(Title)형으로 보이게 하는법 

타이틀형으로 15개형으로 설정해보니 이렇게 보이네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전체글목록 제목만 확인할수 있게 해놓으니, 숨통이 트이는 것 같네요. 알면 별것 아닌데, 모르면 항상 헤매는 그래도 오늘도 하나 배운것 올려봅니다. 

아직 설정안하신분들 한번 해놓으시면, 조금이라도 체류시간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 

오늘도 부족한 글 끝까지 .. 넘 감사합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댓글창 줄이기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최상단에 글쓰기 아이콘 만들고 편해졌어요

티스토리 관련글 이전글 링크삽입 여러가지형태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