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우등버스 좋은자리 명당자리 어디일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1.


곧 추석황금연휴가 되서, 우등버스 예약 많이 하실텐데요. 평상시보단 오래걸리는 귀성길 좀더 편하게 가기위해서 예약을 하실때, 좋은자리가 있으면 바로 예약하세요.  

사실 어르신들은 앞좌석, 학생들은 뒷자석을 많이 선호하긴 하지만, 그래도 편하게 가는 자리가 좋죠. 

상관없는분들은 그냥 가셔도 되겠지만, 무릎이 않좋고 다리가 좀 불편하시거나, 멀미가 있는분들에겐 좋은 자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어떤 자리가 좋은지 알아볼까요?



가끔 버스타고 이동할때가 많은데, 왜 하필 여기 ? 이런적 많았습니다. 지나고 보면 좌석 번호 기억한다고 했는데, 못하죠. 그냥 생각안하고 살다보니, .. 그런거 같습니다. 

마침 황금연휴에 추석이 돌아오니, 이번엔 반드시 좋은자리 찾겠다고 생각하다 알게된것이 좋은자리가 따로있다는 사실이죠.. 

이글을 읽으신분들은 이번 귀성길이나, 여행가는 길이 편해질것입니다. 





우등버스 좋은자리 명당자리는 바로 여기!!


우등버스는 28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운전사 뒷좌석이 넓어서 좋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곳은 야간에 심야버스 이용할때 불빛때문에 휴식을 취하기가 힘든 자리입니다. 낮에 이동할땐 좋을진 모르겠지만, 그리고 여성분들이 앞자리에는 스커트입고 잠이라도 잘때, 편하게 쉬지 못하니 성별에 따라서도 좋은 자리 불편한 자리가 될수 있겠습니다. 

그럼, 4,5, 6 번과 22,23,24 번 여기는 바퀴가 있는자리라서 다리가 불편할수있습니다.  바로 뒤 7,8,9번과, 맨뒷좌석,  25번~28번까지도 엔진이 있는곳에 높은곳으로 되어있는곳이 많아서, 진동이 심합니다. 

멀미가 있는 분들, 예민하신분들은 이곳은 피하는것이 좋구요. 그렇다면,  녹색으로 있는 곳이 가장좋은데요. 13,14,15번이 비어있다면,  이 좌석을 바로 예약 하세요. 그중에서도 혼자  여행가시는 분이라면, 15번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버스탈때도, 좋은자리, 명당자리 찾는것이 귀성길이나 휴가철에 장시간 차로 이동하다보면, 안아프던 다리도 아프게 됩니다. 다리를 뻣고 싶어도, 바퀴가 있는자리는 불편하죠. 여성분들 부종이 심하신분들은 피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황금연휴 이번엔 편하게 귀성길, 여행길 되세요.


관련글: 프리미엄버스 비즈니스석으로 편하게 심야버스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