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코코넛오일효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8.


온몸에 바르기도 하고, 먹기도 하고, 머리에도 바르기도 하는 코코넛오일에 관심이 많은것 같습니다. 미용과 건강에도 좋기때문에, 많은 인기를 끄는것 같습니다. 

코코넛은 열대지방의 해안가에서 서식을 하는 외떡잎 식물로 속하는 과일인데요.  25도씨 이하가 되었을때는 고체로 됩니다. 정제된 오일과, 비정제된 오일로 나뉘어지게됩니다.




정제된 코코넛오일과 비정제된 오일의 차이점 


정제된 코코넛오일은 열을 가해 표백을 한것으로 불순물을 제거해서, 코코넛 특유의 향이나 색이 옅어지기때문에, 피부케어, 미용관리를 위해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정제된 코코넛오일은 버진 코코넛오일이라고 하고 비타민E 가 풍부하고, 라우르산같은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제가 오늘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린것은 버진코코넛오일을 말하는 것입니다. 자연그대로의 상태라서 더욱 좋습니다.





버진 코코넛오일 효능알아보기

1. 구강에 좋다. 

구강관리를 위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잇몸이 약하거나, 입술이 트고 갈라지는것을 예방을 해주기도 합니다.  여성분들 겨울철에 입술이 트는 경우에, 오일을 이용해보세요.



2. 오일풀링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해외에서, 헐리우드 스타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것이 오일풀링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는 체내의 독소가 입안에 잔뜩 있기때문에, 이것을 내뱉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버진 코코넛오일을 몇분간 입안에 넣고 가글하듯이 헹구어 주면 오일풀링은 끝나는데,  이것은 고대 인도에서부터 행해졌던 문화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오일풀링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일풀링을 한후에 아침에 물한잔 마신다면 정말 건강에 좋을겁니다. 



3. 피부보습 

여성분들은 건조하고, 아토피인경우에는 화장이 들뜨고, 밀리곤 합니다. 아토피질환인분들에게 효과적이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 가려운 피부에 더욱 좋습니다. 피부장벽기능을 개선해주는데 효과적이죠. 



4. 질병 예방에 좋다. 

각종 질병 예방에도 좋고,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라우릭산이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체내에서는 모노라우린으로 바뀌고, 항균, 항진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머리결개선

머리결이 푸석푸석한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머리결 푸석할때, 헤어오일을 발라서, 정돈을 하는경우가 있는데, 버진 코코넛오일이 머리카락을 정돈해줍니다.  염색이나, 잦은 펌을 하시는분들 한번 발라보고 자게 되면, 효과를 볼수 있을겁니다. (비정제 코코넛오일을 이용하면 더욱 좋음)



6. 무좀예방

발이나, 다리, 발톱, 무좀등에 효과적입니다.  바디맛사지 할때, 스크럽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코코넛오일에 설탕이나, 꿀등을 함께 섞어서 맛사지를 해준다면, 보습력이 생겨서, 좋습니다. 



7. 미용에 효과 

먹는것도 좋다고 하지만, 열량이 높아서 조심히 먹어야 합니다. 피부미용을 위해서 버진 코코넛오일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비정제 코코넛오일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먹는 음식마다 넣는 경우가 많다는데요. 워낙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다이어트가 된다고는 말씀드릴수가 없습니다. 모든것은 적당히 해야되는데,. 

먹는것보단,바르고, 구강청소해주고, 맛사지와, 헤어오일의효과를 보는것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