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전 10분간스트레칭 몸이 가벼워지고 살빠져요.

Posted by 울트라맘
2017.12.27 23:30 생활정보/건강


하루종일, 앉아서, 아니면 서서 열심히 일하다보면, 근육이나, 자세가 틀어지고, 뭉쳐지고 ,뻐근하고,나른하고, 그냥 자고 싶어질텐데요.  하루에 10분, 지나면 별것 아닌것같지만, 10분이란 시간은 정말 중요한 시간입니다. 

매일매일, 10분간 스트레칭을 하면서,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유연성을 길러죽, 혈액순환까지 잘되게 해주기때문에, 불면증 완화에 좋습니다.  잠이 잘 안올때, 스트레칭을 한번 해준다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10분간 스트레칭 잠들기전에 꼭 하기


하루종일 앉아있던분들은, 자세를 꽃꽃하게 하는 자세, 컴퓨터를 많이 하셨다면, 거북목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하루종일 서있던 분들, 하체를 풀어주고, 다리를 올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잠자는동안에 성장이 되기때문에, 꼭 잠들기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성장판의 압박을 풀어줄수 있도록 부모님이 신경을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1. 하체부종에 좋다.

하체부종이 심한분들 많은데, 다리를 올려서, 누워서, 자전거를 타던다, 벽에 다리를 올려놓는것도 좋습니다. 종아리부종에 도움이 됩니다.



2.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밤에는 혈압이 낮아 진다고 하는데, 혈압상승이 적어져서, 잠들기전 10분 스트레칭은 뇌에,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서 좋다고 합니다.



3. 자세교정

하루종일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할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복부에도 긴장을 주어서, 복부에 연소를 시켜줘서, 비만을 예방을 해주고, 근육의 뻣뻣함을 없애서, 스트레칭이 부담이 적습니다. 


4.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됨

매일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운동전후에는 꼭 필수는 스트레칭입니다. 매일 못하는 운동이지만, 10분정도의 스트레칭을 한다면, 몸이 가벼워지는것을 알수있을겁니다. 소화불량이나,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10분이라는 시간,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데. 매일. 잠들기전에 하는 10분 스트레칭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건강에 좋은 것임을 알수 있었습니다. 

잠자기전에 하면 좋은것은 물한잔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수면 한시간전 물한잘과 스트레칭으로 건강해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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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네...잘 알고가요
    실천해 볼게요ㅎㅎ
  2. 잠자기전에 10분스트레칭이 우리몸에 도움이 되는군요?
    오늘부터라도 10분간 스트레칭을 하고 자야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3. 자기 전에 저도 한번 운동해봐야겠어요
  4. 저는 5년을 주 5일 하고 있습니다 ㅎ
  5. 스트레칭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일찍 들어서 알았네요.
  6. 스트레칭을 자주 해줘야 겠네요 ㅎㅎㅎ
  7. 10분만 투자하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그마져도 게을러서 안하게 되네요. 반성해 봅니다.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8. 아.... 반성하게 되네요.
    잠들기 전 참 중요한 시간인데...근래 들어 다시 스마트폰을 ㅠㅠ
    이제 새해도 다가오는데 고쳐야겠네요.
  9.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하는 길 좋군요 저도 한 번 실천해 봐야겠어요
  10. 하루 10분 스트레칭 정말 좋아요 ㅋㅋ 저 유튜브보고 매일 10분씩 하는데 효과 좋아요.
  11. 잠들기전 10분씩 알려주신 스트레칭 꼭 해야겠네요~
    덕분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2. 이거 보면서 자세를 바로 세웠워요. ㅋㅋ
    • 애리놀다~♡
    • 2018.01.02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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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몰드원
    • 2018.01.02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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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YYYURI
    • 2018.01.02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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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리아배낭여행
    • 2018.01.05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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