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바른자세 다이어트 일상생활속에서 가능하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22.


다이어트 하시는분은 잘되고 계신가요? 얼마전에 TV에서 보았는데, 살찌기위해 정말 노력 하는사람들이 의예로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살이 안빠져서 고생하는데. . 

살을 빼야되는 이유는 정말많습니다. 오늘은 바른자세가 다이어트에 얼마나 중요한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른자세다이어트방법은 

일상생활속에서 얼마나 바른자세를 하고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날씬한 사람은 자세부터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직장인들 앉아있다보면, 자세가 틀어지고 구부정한 자세가 되면서, 골반틀어지면서, 허리와, 거북목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일상속에서 신경쓰고 생활화하도록 합시다.



1.벽에 등을대고 똑바로 서있는다. 

서있는것이 얼마나 힘들겠어? 하는분들도 있겠지만, 막상 해본다면 쉽지 않다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머리와, 엉덩이,발뒤꿈치를 벽에 붙인상태로 서있고, 배와 턱은 당기고 바른자세로 한동안 서있습니다.

2. 의자에 앉을때 자세

의자에 앉아있을때는 다리를 꼬거나 옆으로 모으거나 양반다리를 하는경우가있는데, 이것이 모두 척추에 무리를 주는 자세입니다. 책상에 엎드려서 자고, 바지 뒷주머니에 핸드폰을 넣는경우에는 골반에 압박을 가하게 되면서 안좋습니다. 평소에 앉아있을때의 자세를 고치도록 노력해야 됩니다.


3.바른자세를 위한 스트레칭 

하루에 10분이라도 스트레치을 해준다면, 몸이 틀어진것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척추노화가 진행된다면, 구부정한 자세로 척추에 무리가 오면서, 각종 질환이 올수 있습니다. 많은 시간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칭으로 바른자세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 조절을 하고 운동을 많이해도 바른자세를 안하면 큰 효과를 못보게 됩니다. 바른자세다이어트를 위해서, 스트레칭도 많이해주신다면, 자세 교정효과까지 있으니 항상 바른자세 유지하도록 신경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