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장염증상 치료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12.


몸은 건강해야 됩니다. 손가락, 발가락이 아파도 불편하고, 너무 아프죠. 우리 몸 어느곳이라도 중요하지 않은곳이 없는데요. 어제는 장염으로 데굴데굴, 정말, 이러다가 죽나.. 싶었습니다. 

정말 아플때는 어디가 아프고 왜 그런지 이유도 모르고 판단도 못하게 되는데요. 평상시에 조심또 조심해야 겠죠.  오늘은 장염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염이란 


급성장염과 만성장염 2가지로 구분되어집니다. 급성장염일 경우에는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세균성, 바이러스성장염이라고도 부르는데, 구토증상이나, 물설사, 심와부통, 방주위통, 구기등,,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런경우에는 바로 병원가서 치료를 해야 됩니다. 아픈거 절대 참으면 안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장염이 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꼭 세균성 장염 뿐만 아니라, 식습관이 잘못되어서 장염원인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한 음식을 안먹고 남들과 함께 먹었는데, 본인만 안좋은 경우가 바로 그것이죠.  그건 평소 장이 약한경우에는 장염 원인이 되기도 하니깐 평상시 장 건강을 위해 신경을 써야 됩니다. 





1.장염 예방을 하려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상한 음식이 아니여도 장염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평상시에 음식을 먹으면, 거부반응이 있다던가, 부담스러워서, 잘 채하던가 그런경우에는, 음식을 조심스럽게 먹어야 됩니다. 

탄수화물이 몸에 안좋은데, 먹으면 소화력이 전혀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꼭 피하셔야 되구요. 



2.장염치료방법

물론 아프면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아야 되는데요. 아프기 전에 치료를 하는 방법이 더욱 중요합니다.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고 꾸준히 장 건강을 위한 음식섭취를 해서, 장을 보호해 줘야합니다. 

아프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가 되긴 합니다. 보통 자연지유되려면 1주일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병원에 가기 싫다, 병원에 갈수 없는 상황이라면, 따뜻한 물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병원가서검사를 받고, 주사를 맏고, 속을 달래주는 음식을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걸렸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줘야만 합니다.




평상시에 탄수화물이나, 술,담배, 그리고,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피로나, 스트레스가 생기게 되면, 어떤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안될수 있습니다.  수면, 스트레스 해소도 함께 하면서, 건강관리 해준다면, 장염없이 생활 할수 있을겁니다. 


이번에 너무 아파보니, 정말, 건강관리 정말 중요한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웃분들은 항상 건강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