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5월축제 합천 황매산철쭉제 가볼만한곳 추천드려요

Posted by 고길이
2018.05.01 12:23 여행,맛집/축제

벌써 5월이 되었습니다. 5월1일 근로자의 날로 오늘은 휴무이신 분들도 계시고 출근을 하신분들도 계시죠. 법정휴일이 아니다보니, 이런 일들이 일단 오늘 하루 귀한 시간 잘 보내시고, 5월도 건강한 한 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8년 5월축제 가볼만한곳을 알아보다가 합천 황매산철쭉제가 있네요. 아직까지 이곳에 가본적은 없어 홈페이지에서 검색했는데. 정말 많은분들이 5월축제 다녀오시는 곳 같습니다.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합천 황매산철쭉제 어떠신가요? 




 


2018년5월축제 합천 황매산철쭉제 


얼마전에는 벚꽃이 만발였었는데, 5월달은 철쭉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네요. 바로 합천 황매산입니다.  경남에 합천에 대해서 잠시 말씀 드리겠습니다. 

합천의 합(峽)은 곧 협(狹)이므로, 넓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고,  한서(漢書)에 ‘개울이 흐르는 골짜기는 좁다’고 했으므로, 넓지 않은 불광(不廣)의 의미와 대비된다는 의미를 가진 곳이랍니다. 합천군도 북쪽으로 만대(萬代)산을 경계로 경북과 접하고 있는데다, 남쪽으로 대암(大岩)산이 솟아 있는곳이죠. 그래서 중간의 황강(黃江)은 유로가 좁고 굽이치는 곡류가 될 수밖에 없는 물줄기가 있는곳....

지리산 오지에 해당되는 곳으로, 산지환경이나 임야면적이 75%이상 차지하는 곳입니다. 합천 해인사로 유명한 것이 바로 "팔만대장경"외  기타 보물들이 소장되어 있는곳으로 이곳은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출처: 합천 황매산철쭉제 홈페이지 (사진,글)

상단 메뉴

상단 메뉴


합천 황매산 철쭉제도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은데, 5월은 철쭉제를 멋지게 , 실컷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에서는 좀 멀다고 생각되겠지만, 시간을 내서라도 꼭 한번은 다녀오고 싶은 곳 이기도 합니다. 



2018년5월축제 합천 황매산 철쭉제기간 


2018년 4,28일 ~5월13일

애완동물 입장 불가 : 군립공원에 속하는 곳은 자연공원법 시행령 제26조에 의거, 애완동물 입장 불가라고 하니, 꼭 기억 해주세요. 장애인의 경우 장애인 보조견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군립공원에 애완견입장 불가는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무곳에 데리고 다닐수 없는거 꼭 기억해야 될것 같습니다. 

일단, 2주동안, 철쭉제가 진행 된다고 하는데. 이번주, 다음주 너무 예쁠것 같네요






아래의 사진은 만개 되었을때의 사진 입니다. 그동안 합천 황매산 철쭉 만개사진.. 가끔 블로그 이웃분들의 철쭉사진 을 보면 예뻤는데. 이렇게 많이 한꺼번에 보게 된다면, 정말,, 한동안 그 여운이 남을 것 같습니다.




황매산 정상 주차장도 꽤 여유가 있어보이는데요. 이곳에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때는 주차장도 꽉 막힐 것 같습니다.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황매산이라고 하는데요. 1983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어서, 가야산과 함께 대표하는 명산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4계절마다 볼것이 너무 많아서 예쁜곳입니다.  봄은 철쭉, 여름은 구릉들의 초목, 가을은 억세풀, 겨울은 눈꽃이 정말 아름다운곳, 4계절 언제가도 멋진 곳이죠.



이번에 행사장안내도 사진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이 어쩜 저보다 더 많이 아시겠지만, 여러곳에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하면 좀더 편안한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5월이 되면서, 새로운 기분으로 시작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5월 볼거리도 ,가볼만한곳도 많이 있는데, 시간 되시면, 다녀 오시는것은 어떨까요? 


관련글

2018년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청계천마켓으로 놀러가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황매산 철쭉으로 물들었네요
    핑크빛이 넘 이뻐요 다녀오고싶네요. ㅋ
    좋은 하루 보내세요~~^^
  2. 예상대로 올 봄에는 여의도 벚꽃 축제 말곤 못가보게 되었네요.
    수많은 철쭉이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네요. ㅎㅎ
  3. 5월은 정말 축제가 많을 것 같은데
    합천 황매산축제도 즐거울 것 같아요
    구경 잘하고 갑니다~ 공감 꾹 누르고 가요
    • 네.. 맞아요. 정말 축제가 많은거 같습니다.
  4. 제 본관이 합천입니다! 세계 제일로 아름다운 축제네요 ㅎㅎ
    • 네 그러시군요. 정말 가까우면 가보고 싶은곳예요. 정말 멋진곳 같아요
  5. 올해도 그냥 지나가는군요
    어제 황금같은 날을 하루종일 누워 지냈네요^^
    • 공수래공수거님 그러셨군요. 전 장염이 아직.. ㅠㅠ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