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해외여행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피렌체워킹투어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3.





여행은 국내여행,해외여행, 어떤것이든 좋다. 해외여행중에 남유럽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들이 많지만, 지금까지 적당한 여행안내서가 없었는데. 이번에 전자출판으로 안내서가 나왔습니다.




여행작가이면서 여행출판사 테마여행신문대표 조명화씨가... 뚜벅이들의 여행에 도움이 되는 여행안내서를 전자출판을 하게 되어서 앞으로 저도 이용을 많이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여행 다니다보면, 블로그나 sns, 그리고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기도 많이받고 합니다. 무작정 걷는 뚜벅이여행도 하고, 히치하이커들의 여행은 거의 비슷할 텐데요, 그동안의 가이드북과는 차별화를 둔 책,, 이젠. 직접 걷고, 동선을 구성해야만 눈길을 잡지않으면 독자를이 멀리한다는것을 알고있는듯. 독자를 겨냥한 책이 나와서 개인적으로 기분이 좋습니다.





피렌체워킹투어 안내서에서 이탈리아 여행시리즈를 보면, 도시곳곳을 하루동안 직접.. 신개념 여행서란것을 알수있고, 저자와 함께 직접 도보 하는듯한 체험을 할수있다는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책의 저자  테마여행신문의 조명화대표는 그동안의 무거운 가이드북은 내려놓길 원하고 있고, 가볍게 떠날수 있는 여행, '코스북'시리즈를 기획해서 여행자를 위한 GPX정보 스마트폰하나만갖고도 여행할수있길 바라며,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테마여행신문이 전자책을 위해 국내 최초로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가이드북 아무리 얇은책이라고 해도 무겁고 귀찮기도 하는데. 이런 전자책은 편리할것 같네요.





여행계획, 해외여행 히치하이커의 스케쥴또한 중요하죠. 이젠. 여행코스를 짜기위해서 고민을 덜어준다고 하니, 일단 여행발걸음이 가벼워진거 같습니다. GPX정보를 클릭만으로 구글맵을 통해서, 여러 다양한 부가기능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니 편리하게 사용법만 숙지한다면 정말 안내서로써 한몫할것 같네요.


남유럽, 유럽여행에서, 문화유산도 빠질수도 없고, 꼭 봐야할곳 유네스코 등재된곳들, 역사지구로 지정된곳들, 차근차근 이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젠 여행문화도 많이 달라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