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해외여행할때 해서는 않되는행동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8.




각나라별로 좋아하는행동, 해서는않되는행동, 주의해야될 행동등이 다릅니다. 운전하는방향이 다른나라도 있고, 식사예절이나, 실내에서 신발신는 문화등, 정말 처음에 익숙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생활을 하는분이 아니여도 해외여행중에 사소한 행동으로 오해살수도있는행동은 미리 알고있다면 조심할수 있겠죠.




 해외여행 각나라마다 해서는 않되는행동


1.자동차경적 울리면 안되는나라 뉴질랜드

시내에서 경적소리 들으면 좀 짜증나는데. 뉴질랜드에서는 상대방을 매우 모욕주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해외운전할때 해서는 않되는행동입니다.



2. 여성과의 악수 하면 않되는곳 프랑스 

우리나라에서는 익숙하지 않지만, 여성과의 악수는 프랑스에서는 피하시고 서양인사 하는것으로.. 






3. 머리 만지는 행동 안되는나라 태국

우리나라 아이들 머리만지면 좋아하고 커플들이 머리잘 만지는데. 태국은 머리를 신성시한다고 하니깐 꼭 참고하세요.. 지나가는 강아지도 가급적이면 만지지 않는것이 좋을듯하네요.



4.이란에서는 따봉은 안됩니다.

엄지손가락을 따봉해야되는 행동, 상대방 조롱하는뜻으로 굉장히 기분나쁜행동입니다. 우린 아준 주 좋을때인데.. 정말 다르네요.




5. 일본에서의 팁은 정말 실례되는일

일본에서는 팁을 주는문화가 거의 없습니다. 팁을 주면 모욕을 주는 행위므로 정말 조심해야됩니다. 한국문화랑 많이 다르죠. 중요한 손님들 만날때는 음식을 먹을땐 그릇을 들고 먹어줘야 예의바르게 보입니다. 식사습관도 정말 많이 다르죠.. 


해외여행할때 정말,, 나라마다 조심조심해야되는 행동, 해서는않되는행동들 참고하는것이 좋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