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장마철 빨래 타올과 피트병으로 빨리말리는법 공개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5.

장마철이 오래 계속되면서, 가장 문제가 집안이 습해지는것 같습니다. 제습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을때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장마철 빨래가 눅눅해지고, 보송보송하게 마르지 않고, 잘 마르지 않는다는 점이죠.. 물론, 빨래에서 눅눅한 냄새, 이상한 냄새까지, 나기때문에 빨래를 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젠, 이런 방법으로 하면 어떨까 싶네요.  

MBC 방송 오전에 기분좋은날을 하는데, 유익한 생활정보가 가득한 방송인데요. 여기서, 빨래 말리는법, 알려주는데, 너무 간단하면서, 이런 방법이라면, 정말 보송보송하게 말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한번 볼까요?


장마철 빨래 빨리 말리는 법 공개


준비물 : 피트병, 가위, 송곳, 마른수건, 핀, 고무줄, 신문지

1. 탈수할때 마른수건이용

탈수한후에 마지막으로 마른수건을 넣고, 탈수를 한번더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빨래 건조의 90%가 된다고 하는데, 정말 뽀송뽀송해지고, 마른수건은 완전 축축해질겁니다. 집에서 안쓰는 대형 타올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2. 피트병준비

피트병과, 송곳이 있으면, 준비는 끝, 일단, 피트병은 500ML 정도의 크기면 적당합니다. 송곳으로 구멍을 뚫으세요. 만약 피트병이 없어서 일부러 살필요는 없고, 집안에, 기름통이나, 빈 통 원형이면 더욱 좋습니다. 

TIP:

1.피트병은 송곳으로 잘 안뚤릴때는, 불로 살짝 해주면, 열에 의해서, 구멍 뚤리기 쉽습니다.

2.피트병을 양쪽이 날카로울때는? 

손으로는 만지면 안되고, 피트병 칼이나 , 가위로 자른곳 날카로운 곳을 , 다리미 바닥에 살짝... 날카로운 부분이 동그랗게 됩니다. 


3.핀으로 고정한다.

피트병을 반으로 자르게 되면, 넓이 조절이 가능한데, 핀으로 고정하면 됩니다. 핀이 없을경우에는 고무줄이용합니다.

TIP : 고무줄이 없을경우에는 고무장갑 구멍 뚫려 버리기 아까울때. 고무장갑을 잘라두세요, 그럼, 고무줄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쓸곳이 정말 많습니다.

4. 피트병 안에 신문지를 넣는다.

구멍뚤린 피트병안에 신문지를 넣는것은, 신문지를 통해서 제습효과를 보는것이 있습니다.

5.빨래 건조대에 꽂아준다.

준비된것을 여러개 만들면 더욱 좋을겁니다. 이렇게 여러개 있으면, 빨래건조대 2군데에 널었던것을 앞으로 한군데만 사용해도 되고, 건조시간이 훨씬 빨라지게 됩니다.





6.  빨래넣는다.

빨래탈수할때, 마른수건으로 1차적으로 90% 건조되고,, 이렇게 피트병 이용해서, 빨래빨리게 되면, 시간단축이 될겁니다. 

7. 니트같은경우 이런 방법으로

어깨부분에 바람이 잘 통하게 되면, 옷이 상하지 않고 늘어지지도 않고, 습기제거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빨리 말리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오늘은 장마철 빨래 빨리말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집안의 습기제거도 도움이 되는것같고, 장마철에도 보송보송한 옷을 입을 수 있을겁니다. 더 빨리 말리겠다고 선풍기 이용할 경우에는 피트병 사이로 바람이 들어가는 방향으로 선풍기를 틀어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도 굴러다니는 피트병구멍 뚫어서 해야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