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아토피에나쁜음식만 안먹어도 아토피치료되는방법공개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4.

아토피 고생하시는분들 정말 많으시죠. 필자도,눈,코,입 만빼고 아토피로 고생했던 장본인입니다. 지금은 완치라고 할정도로 많이 좋아졌는데. 아토피때문에 아직도 음식은 좀 까다롭게 먹곤합니다. 아토피치료만되어도 잠이라도 푹 주무실텐데, 불면증에 우울증까지 많이 고생많으실겁니다.




아토피원인은 환경이 많이 바뀌면서, 생겨난 신종병으로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이 없다고 합니다. 미세먼지,황사,스모그,매연등에  항상 노출이 되어있기때문에,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생겨난 병,, 오늘은 아토피에나쁜음식만 안먹어도 아토피피부염치료되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토피에 나쁜음식은 꼭 피하게


피부염질환으로 고생하다가 치료되서 도움이 되고자 올리는 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차가운음식,찬음료

여름이 되면 아토피증상이 더 심해졌다고 하시는분들은 음식파악을 하셔야합니다. 아토피피부염이 있는 분은 일단 열이 많아서 찬음식이나 찬음료를 찾고 싶어하고 즐기려하고하는데. 정말, 이것만은 피하셔야합니다. 맥주, 팥빙수,얼음,냉음료, 냉커피,아이스크림등, 여름에 더욱 찾게 되는데, 사실, 갈증해소도 않되고, 오히려 증상만 악화되니 피해보세요..




2.가공식품

가공식품을 많이 먹은사람, 오래먹은사람들이 아토피피부염을  많이 일으키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햄버거,과자,라면,소세지등 피해보세요. 가공식품을 줄이거나끈기전에는 아토피치료는 정말 어렵다는것을 알았습니다. 







3.튀긴음식,기름진음식

달고, 맛있고, 고소한 음식들, 튀긴 감자칩, 포테이토과자, 정말 유혹도 많고 먹으면 끈기 힘든맛이죠. 이런 기름진음식들이 열량이 포함되어있어서, 나쁜지방 함유율이 높아지기때문에, 아토피에정말 나쁜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소화잘 안되시는분, 소화기 약하신분들도 피하셔야됩니다.


4.고기

정말 좋아하는 고기인데.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아토피피부염증상이 악화되고 아니고,, 그럴수 있습니다. 육류는 가급적이면, 구워먹는것보다는 찜.. 삼겹살구이보다는 삼겹살찜이나,보쌈등으로 드시고, 수육,샤브샤브처럼 야채와 함께 드시고, 조미료는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5.생선류와 갑각류

오메가 3가 풍부하다는 고등어, 등푸른생선 꽁치나,삼치등, 정말 좋은데. 아토피라면 피하셔야합니다.달걀,우유,땅콩등도 알레르기를 유발할수도 있기때문에 피하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아토피에 나쁜음식을 말씀드렸는데요. 그외에도 편의점음식들 가공식품이 좀 많이 있습니다. 요리는 가급적이면 즉석요리나, 신선한 야채와 과일, 두부등을 드시면 좋겠지만, 사실 식단변경은 정말 어렵죠.. 



식단조절 어려울때는 차근차근한다

처음부터 한번에 변하는것은 습관고치는것이기때문에 정말 어렵습니다. 음식의 양이나, 횟수를 줄여보는 방법으로 하시고 꼭 먹고싶을때는 먹는방법, 요리방법을 바꿔보세요. 만약, 본인이 성인이라면 직접 요리를 하고, 식단준비를 할수 있겠지만, 아이들이나, 가족들이 아토피인경우에는 부모님의 좀더 관심있게 식단조절 해주셔야 합니다. 


튀기고,굽고,전자랜지로 데워먹는 요리, 가공식품등,, 정말 않좋은음식, 이것만 줄요도 아토피치료 효과 있습니다.


아토피나쁜음식 줄이거나 끈는방법

음식도 금연처럼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도, 피부질환의 고통보다는 음식을 참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필자는 일단, 편의점 출입을 멈추고, 가장 좋아하는 과자를 끈기 시작했습니다. 그다음엔, 햄버거를 끈고, 생선을 안먹고, 점점 안먹는 음식이 늘어나면서, 몸은 점점 좋아졌고, 이제는 완치되었습니다. 

처음엔 너무 먹고 싶을땐 1주일에 1회로, 줄이고, 그다음엔 보름에1회정도, 이젠 1달에 1번정도, 요즘은, 1년에 2,3회정도만 먹게 되는 방법....으로,,,,,너무 먹고 싶을땐 조금만 드셔보세요. 시간이 한참뒤에 드셔본다면, 거의 못먹을겁니다. 화학조미료맛을 확 느끼게 되면, 다시는 입에 대지도 못하게 됩니다..... 


몸이 어느정도 좋아지는 증상,, 천천히 바뀌는 모습, 아토피피부염으로 피부색도 예뻐짐을 확인해보세요. 어렵겠지만, 해보시면 분명 달라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