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피부암예방방법 규칙적인운동과 커피마시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11.


건강한피부를 갖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젠. 겨울도 지나고, 점점 햇살이 강해질텐데요. 자외선에 너무 노출이 되게 되면, 피부암발병율이 생기게 됩니다. 요즘은 피부암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무엇보다 조심한다고 하더라도, 가족력이 있다면 특히 조심해야 됩니다.피부에 검은점이 생기게 되는경우 바로 의사에게 진단받도록 하셔야 합니다. 다른것도 무섭지만, 가족력이 있는 피부암은 정말 위험합니다.






피부암예방방법으로 중요한것? 

일반적으로 병에 걸려서 치료하는것보다, 미리 예방방법을 알고 조심하는것이 더욱 중요한데요. 피부암예방방법또 있다는 사실...  알려드리는데요. 꾸준히 해보세요. 





1. 규칙적인 운동

운동이 중요한것은 굳이 말씀안드려도 되겠지만, 피부암에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한지는 아셔야 될겁니다. 암예방을 위한 운동방법으로 주 5회 이상 땀이 맺히게 운동을 해주고, 숨이가쁠정도의 유산소운동이나, 스트레칭, 근력운동을 병행을 해준다면, 좋습니다. 

요즘, 제가 하는 계단오르기 운동도 숨이 가쁠정도의 운동인데요. 짧은시간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규칙적으로 적어도 주,3,4회정도는 꾸준히 해보세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으로,, 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2. 카페인을 복합한다. 

피부암예방방법으로 좀 특이한 점이 있다면, 규칙적인 운동과 카페인을 복합하게 되면, 자외선B의 노출로 인해 피부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감소된다는 사실.. 

미국 국립 암 협회에 따르면, 매년 1백만 건의 피부암발생이 되는데. 카페인 섭취와 운동으로 피부암 예방효과를 높였다는 실험 결과도 나왔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속에 마시는 커피한잔을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서, 암예방까지 된다고 하니,  운동도 꾸준히, 커피도 맛있게 마셔야 될것 같습니다. 

다만, 믹스커피나, 설탕커피는 않되겠죠?



3. 운동을 하게 되면 식사 전후 2,3시간 간격으로

아무때나 하는 운동 안하는것보단 좋겟지만, 식사 전후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급히 하는것이 오히려 독이 될수 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중에는 항상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세요. 




피부암예방을 위한 실험은 과거부터, 지금까지도 계속 연구되고 있습니다. 점점 피부암발병율은 높아지고 있으니, 건강해지기 위한 노력은 해야될것 같습니다. 건강할때 건강을 지켜야 되죠.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