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메인화면 오류 수정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1.

티스토리블로그 반응형스킨 설정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fastboot스킨 설정하시고 오류가 많이 생겨서  후회도 하신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저도 괜한것을 설정한것에 후회를 많이 했는데요. fastboot스킨의 메인화면의 오류는 수정하는부분이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이글 차근차근 읽어보신다면, 티스토리시작하신분들도 어렵지 않을겁니다.

fastboot1.6.2 반응형 스킨을 이용해서 티스토리를 열심히 꾸몄더니, 오류가 나서, 정말 이곳저곳 검색하다가 어렵게 알아낸 수정방법입니다. 티스토리초보인 저도 뭐가뭔지, 메인화면 볼때마다 너무 속상했는데,,  간단한방법에 저도 놀래서,, 아주 간단한방법입니다. 혹시, 그냥 나두면 안되나요? 하시는분들, 사실 블로그 노출되고 애드센스광고 노출되는데는 큰 지장이 없기때문에,그냥 나두셔도 좋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전혀 보이지도 않기때문에 그냥 나둬도 괜찮지만, pc검색할경우가 문제라서요..  보기좋은것이 좋을것 같아서 수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1.6.2적용후 메인화면 오류 날때

제목 밑에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는 것이 3,4칸정도 계속 보이는것.. 메인화면의 오류가 계속보일때, 수정방법입니다.

1. 관리자모드 Html/css설정 클릭함.

2. ctrl+f 입력후 검색 f_enable Tedition 입력하고 클릭함.

3.f_enable Tedition화면에 여러개 보입니다.f_enable Tedition 옆에 false;를 (true)로 수정함

즉.. f_enable Tedition = false; => f_enable Tedition = true;로 변경 (빨간색글자만 변경)



4. 저장 저장하면, 메인화면에 오류는 없어질것이다. 여기선 티에디션 설정을 하면 좀더 보기좋은 티스토리블로그가 될것이지만, 마치겠다는 분은 여기서 마무리해도 좋지만, 티에디션을설정을 원할경우에는 다음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5.티스토리설정하러 가기 관리모드에서 화면설정을 클릭함

6.화면설정 (티에디션)사용하기

7. 티에디션 적용하기 방법 위의 그림 4가지를 보면, 첫번째 그림 티에디션사진이 흐린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무리 만져도 색상은 변하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원하는 칸의 그림을 클릭하면 티에디션아이템,글선택,디자인의 색상이 변경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이템과 글선택 ,디자인은  하나씩 눌러보면서 본인이 원하는것이 메인화면이 적용해도 될만할때 적용하기 클릭합니다.

8.적용하기를 누르면, 블로그홈에서 티에디션적용된상태를 체크합니다. 


9.티에디션적용후 메인블로그 확인 사용법이 아직 익숙치 않기때문에, 엉망이 될수도 있겠지만, 티에디션사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기때문에.  다음 포스팅에 올려드리겠습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설정후  블로그 메인오류때문에 그동안  신경쓰였던부분 잘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관련글보러가기

2017/06/30 - [블로그,IT/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1.6.2 설치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