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지루성 두피염 모발관리 집에서 완치했어요. 방법 대공개

by 친절한 울트라 2017. 7. 26.

인간은 사회적 동물입니다. 혼자서는 살수 없습니다. 사회속에서 첫만남을 갖을 기회가 많을텐데, 만약,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고 있을때의 사람 만나는것이 두려운적은 없으신가요? 

경험상, 지루성 두피염 3년이상 고생을 했습니다. 사람을 만나는것이 점점 어색해지고, 자리를 피하게 되고,어렵게 만나도 계속 긁어대고, 아니면 참는것도 너무 힘들기도 하고, 정말 심각했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이런 현상들이 올수 있을까 하겠지만, 현재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이해 하실겁니다

어찌되었던, 현재는 지루성 두피염은 완치되었고, 약간의 유분기가 많은 것 빼고는 정말 두피가 깨끗해졌습니다. 오늘은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완치방법 대공개 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의 저의 모발상태입니다. 머리숱이 정말 많아서, 머리한번 샴푸하고 말리는데 시간이 정말 많이 걸립니다.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았던것이 지루성두피염의 큰 원인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평상시의 모자를 쓰고, 특히 여름철의 모자는 겨울철과 다른 모자를 써야되는데. 신경을 안썻던 것이 원인였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란 


두피상태는 끈적이는 지성투피와 푸석 푸석한 건성두피가 있습니다. 지성투피와 건성두피의 관리방법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지성 두피 

지성두피를 갖고 계신분들, 얼굴의 기름기와, 피지, 등이 많이 나오시는 분들은 일단 본인의 지성두피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에도 피지가 많이 나오는데, 전용샴푸를 이용하지 않는경우에는, 두피가 깨끗해지지 않고, 피지분비량이 점점 많아지면서, 심해지면 두피염으로 진행될수 있습니다. 1주일에 1,2회는 지성두피용 샴푸사용, 나머지는 정상 샴푸사용을 하면 많이 좋아질겁니다.

2. 건성 두피

건성 두피가 참으로 관리가 힘든데요. 피지분비가 거의 적기 때문에, 심각해지면, 비듬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두피 자극을 해주어서, 피지분비가 되도록 도와주고, 혼자서라도,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케일링을 해주면 좋습니다.  두피에 수분을 충분히 주는 에센스등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모발관리 집에서 완치 하는 방법 대공개


1. 샴푸선택

지성두피, 건성두피 본인의 두피상태를 먼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런후에 본인에 맞는 두피 샴푸와 에센스등을 이용하는데. 시중에서 판매하는 샴푸 구입할때는 신중하게 선택 하셔야합니다.  

일반 샴푸와는 가격이 다르지만, 샴푸만으로도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고 아무 샴푸나 사용하게 된다면, 두피치료는 혼자서는 절대 힘들어지게 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샴푸 싼 것 구입하기도 했는데, 오히려 병원비만 더 들어갔습니다. 샴푸에 중요성은 이때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2. 머리감는 시간

현재, 머리를 감는시간, 아침 아니면 저녁? 언제 머리를 감고 계신가요? 아침에 감는분들, 아마, 두피상태, 모발상태나 탈모진행은 없으신가요? 물어보고 싶습니다.  머리는 꼭 외출후 저녁에 수면전에 감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감으면 않되는 이유는=> 전날 외출해서, 두피에 묻은 먼지, 미세먼지, 황사, 각종 먼지들이 모발에 붙은상태에서, 잠을 자면, 뒤척거리면서 잘때, 두피속으로 침투하게 됩니다. 두피가 점점 약해지겠죠. 머리는 꼭.. 반드시 ....... 밤에 감으셔야 합니다. 

3. 샴푸하는 방법 

비싼 지성 두피를 위해 샴푸를 구입하고, 지루성 두피염치료를 위해 병원에서 구입한 비싼 샴푸 어떻게 감고 계신가요? 모발만 살짝 감는것은 아니죠? 

두피전용샴푸, 말그대로 두피에 도움이 되는 전용샴푸라는 말입니다. 즉, 두피를 청결하게 해줘야하고 거품을 많이 내서, 두피를 자극없이 부드럽게 맛사지를 해줘야 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시고, 미지근한것보다 약간 차갑다는 느낌의 온도로 두피맛사지를 해주면서, 해줘야합니다. 

TIP:  정말 중요한것, 

두피용 에센스, 왁스, 젤, 여러가지 헤어용품을 사용하고, 외출후에 먼지가 많이 묻은날은  처음에는 가볍게 일반 샴푸로 모발만 살짝 감아준후에 두번째 다시 감아주세요. 

전용샴푸로 거품을 내고,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살짝살짝 맛사지 느낌으로 해주면 됩니다. 이때도 역시 물의 온도는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해주세요. 

4. 지루성두피염은 저녁에 린스안하기 

린스를 하게 되면, 아침에 모발 끝에만 살짝 뭍혀주는 느낌으로 가볍게 헹궈주는 식으로 해주세요. 아마 밤에 샴푸를 깨끗이 하고, 저녁에 린스를 안하게 되면, 1주일 정도 지나면 가려움증이 많이 완화될겁니다. 지루성두피전용샴푸 사용하게 되면, 린스 안하셔도 될겁니다. 

5.머리 말리는 방법 

머리말릴때는 타월드라이를 충분히 해주면 됩니다. 타월로 절대 모발을 부비면 안되고 톡톡톡.... 치듯이... 해주면 됩니다. 타월로 머리를 감싸지 마세요..절대로, 머리는 최대한 빨리 말려야 되는데, 저처럼 머리가 긴경우에는 먼저 두피위주로 말리는것이 좋습니다. 

찬바람으로 말려야 좋지만, 긴머리같은 경우는  시간이 많이 걸리죠. 중간 바람, 찬바람 함께 이용하면서, 두피를 먼저 말려주고, 마지막에 모발끝쪽으로 말려주세요. 

TIP: 절대로 뜨거운 열로 모발만 말리는 분들은, 오늘부터, 차가운 바람으로, (중간 바람을) 이용해서 말려주면 됩니다. 


6. 집에서 가끔 두피 맛사지한다.

두피 맛사지 케어를 받으러 정기적으로 다녀도 좋고, 가끔 한번씩 받게 되는것도 좋지만, 집에서, 항상, 시간날때. 머리말린후에, 깨끗한 손으로 두피를 맛사지 해주면 좋습니다. 두피가 건강해지면, 탈모예방에도 좋습니다. 

집에서 샴푸하고, 린스사용안하고, 머리말리면서, 전용샴푸이용하고, 평상시 두피 맛사지 했던것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완치되었지만, 항상, 조심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피관리를 위해서만 신경쓸것이 아니라, 가공 식품도 어느정도 조절하셔야 됩니다. 음식만 잘 먹어도, 왠 만한 병은 모두 치료가 됩니다. 

오늘은 저의 경험, 두피염으로 고생했고,  완치하게된 후기담을 썼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꼭 치료 잘하시고 완치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