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다이어트중에 물마시는방법 알아두면 쉽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4.



물마시는방법 알면 쉬울수있다



우리몸속의 수분이 70%이상으로 되어있습니다. 어제 포스팅의 수분섭취의부족현상, 증상등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좋다는것은 알지만 왜이렇게 힘들까요? 오늘은 물마시는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몇달동안 물마시기 하면서, 방법을 터득한것이니깐 도움이 되실겁니다. 개인적인차가 있을수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



물마시는방법 시간,양조절방법


1.하루 물섭취량을 파악한다. 그동안 물마시면서, 하루 얼마나 마시는지 파악하기 힘들었을겁니다. 물마시기시작, 하루 최소한 2리터이상은 마셔야겠다고 실천하시려는 분들은 일단, 나의 하루 물 섭취량을 파악해보세요. 

그동안 하루 물마신것이 고작 1리터도 안될때도 너무 많았던사실과, 여태 잘못 마신것을 알았어요. 무조건 2리터 마시는것이 아니라는거죠.


2.물마시는방법은 앱을 사용한다. 생활습관이란것이 정말 무섭습니다. 하루아침에 바꿀수도 없는일이죠. 일단 어떤 방법으로든 하루 2리터수분섭취를 위해서,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후에 알람을 해놓고 이용하는방법도 좋습니다. 기억력이 좋은분, 필요없다면, 상관없지만, 거의 잊어버리게 됩니다. 물마시는시간은 정말 빨리 오거든요.



3.물섭취량을 꼬박꼬박 체크한다. 이것도 습관이 중요합니다. 물마시고 체크안하게 되는데요.. 그럼 하다가 중간에 그만두게 되더라구요. 요즘 뭐든지 스마트폰에 의지하게 되는데. 원치않는다면, 집이나, 어디든 나만의 표시를 해두는것이 좋겠죠.. 


4.컵의 용량을 파악한다. 일반적으로 자동판매기 종이컵용량은 180ml~192ml정도 입니다. 전 기본적으로 350ml~400ml의 용량이더군요. 집에서 계량기를 이용해서, 용량을 확인해보시면 되지만, 물마시는데,, 투자할시간은 아니라고 봅니다. 기본 머그잔은 300ml정도로 체크하시고 드신다면 되실겁니다. 



5.일정한용량으로 나눠서 마신다. 물마시기 너무 어려울겁니다. 습관바꾸는것이 정말 힘들죠. 그래도 수분섭취가 내몸이 달라지고,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 건강한 신호를 보내고 있는분 어떤분들에게 필요합니다. 습관을 만들기위해서, 이렇게 컵용량을 나눠서 마시면 괜찮습니다. 


머그잔은 300ml, 머그잔보다 좀 큰 잔 400ml, 생수통 작은거 500ml ,생수통 작은것 하나를 한번에 마시는것이 아니라 2번에 나눠도 마시는방법 그리고, 500ml로 체크하는방법입니다.

그럼 하루 1리터는 기본으로 마실수 있습니다.






6.물섭취량을 파악했다면 탄산음료 가급적 줄이기, 햄버거엔 콜라,요즘엔 냉커피와 냉음료, 아이스크림, 특히 여름철엔 갈증해소를 위해서, 달달한 맛을 포기못하실겁니다. 이런 냉음료를 마시고 물섭취했다고 표시하지 마세요.. 순수하게 맹물, 아니면, 녹차물만,, 표시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탄산음료 , 냉음료를 줄일수 없습니다.



7.물마시는방법 시간이 중요. 아침일어나 공복에 ,식사전 최소 30분이전,식후 2시간, 저녁에 한잔, 취침전에 이렇게 마시면 충분히 하루 2리터를 마실수 있습니다. 


공복에 마시는 물은 신진대사의 약 30%증가시키는데 최소 500ml ,생수통작은병한통정도, 소화운동을 촉진시켜주면서, 소화흡수를 도와줍니다. 더좋은것은 양치후에 한잔마시는것이 좋겠죠. 신장결석을 예방도 해주고, 밤새 쌓인 노폐물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의 공복시에 물한잔은 우리몸속의 림프계를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물한잔이 어떤 약보다도 좋은거 같네요.


식사전 마시는물은 포만감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식사전 드시는것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식사할때 물을 마시면서 식사는 그만,,,, 정말, 위에도 장에도 않좋습니다. 우리나라는 국문화이라서, 찌개를 드시고,국을 많이드시는데.. 찌개와 국을 드시면서도 또 물까지는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급하게 식사를 하게 되면 갈증이 나서, 더욱 물을 찾게 되니, 항상 식사는 천천히 꼭꼭 씹어드신다면, 수분섭취조절이 가능할겁니다.


식후2시간에 수분섭취 적어도 1시간후에 마시기를 권장합니다. 갈증이나면 물을 마시게 되는데. 체내에는 수분조절능력이 있습니다. 1시간, 2시간동안 수분섭취 공급이 않될때는 지방이 연소를 해소 수분조절을 해주면서, 살이빠진다고 합니다.  



8.물의 온도는 마시기 좋은 상태, 너무 찬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물을 마셔야만, 소화기간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면역력이떨어질수도 있으니,항상 미지근하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마시는방법, 다이어트중인분, 건강을 위해서, 피부노화예방이나, 면역력급격하게 떨어진분들, 자꾸 살이 찌는분들에겐 물마시는방법은 정말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신경쓰다보면, 오히려 효과가 없겠지만, 앱을 사용하면서, 실천해보시고, 항상, 음식전후에 마신다, 미지근한물, 아침에 마시는물, 이렇게 생각하면, 어렵지 않게 하루 물 2리터이상은 마실수 있을겁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신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