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격증,부자되는법

직장인 재태크는 통장쪼개기방법부터 시작이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6.


직장 취직도 어려운 요즘,  한푼두푼 모아서 목돈모으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직장에 취직해도 평생직장은 바랄수도 없는것이 현실인데. 수명은 늘어가고 노후는 준비는 해야되죠. 저도 요즘은 왜이렇게 바둥바둥 살아야만 되나 생각하곤 하는데요. 뒤돌아보면 남은것은 하나도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재태크는 현대인에겐 필수..... 

그럼 좀더 구체적인 재태크방법을 안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싶어 통장쪼개기방법부터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재태크는 직장인 뿐만아니라, 누구라도 관심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일정금액을 매달 받는 근로자분들일경우는 여유자금이 사실 부족한 상태입니다. 좀더 계획적인 방법이 아니라면 마이너스통장만 늘어나는 마이너스인생이 되는건 너무 쉽게 되는것 같습니다.




직장인재태큰 통장쪼개기시작


첫번째로  급여통장정리

지금까지 급여뿐만아니라, 알바급여나, 부가적인 수입관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하나의 통장, 즉 급여통장으로 합쳐놓는것이 수입,지출금액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분산되면, 수입,지출금액을 파악하기 힘들어서, 지출금액이 늘어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두번째로 소비통장정리

소비통장은 즉.. 생활필수품이나,외식비, 지출해야되는 금액.. 변동지출이 있는 통장을 만들어두세요. 일반적으로 지출할때는 체크카드 이용을 하게 되면, 따로 가계부 정리를 하지않아도 한달동안 지출금액을 한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체크카드 이용을 하게되면 신용등급 올리는데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좋습니다.





세번째로 비상금 통장

급여를 받고 지출을 하고 남은돈으로 비상금 통장에 넣어두지 말고, 미리 비상금 일정액을 항상 준비해두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비상시, 경조사를 위해서, 병원에 갈지도 모를상황을 위해서, 항상 준비해둔다면, 어려울때일수록 큰도움이 될겁니다. 


네번째로 투자통장

투자통장 왠말인가  투자는 커녕.... 하실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자금이 부족할때 조금씩이라도 투자를 위해서 모아두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투자자금을 위해 모아두는 통장을 일정한 날짜에 급여통장과 자동이체를 해둔다면, 조금이라도 투자통장관리가 편해질겁니다.




직장인재태크를 위해서 통장쪼개기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통장쪼개기도 쉽지 않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축한다고 이자도 없고, 소비,지출 할 돈도 없다고...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오늘과 내일 미래의 모습은 조금이라도 다른 노력없이는 미래의 모습은 지금과 별 차이가 없을것입니다. 재태크를 위해, 목돈모으기를 생각한다면 통장정리부터 해보세요.. 




관련글 보기

2017/06/05 - [생활정보] - 신용등급 올리는방법 알면 어렵지 않다

2017/06/05 - [생활정보] - 우리카드상담원 빨리연결하는방법

2017/05/29 - [생활정보] - 우리은행 위비뱅크에서 외화클립으로 외화통장으로 재태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