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스트레칭15분 다이어트 얼마나도움이 될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9.




건강, 다이어트 하면 스트레칭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스트레칭은 가장기본적인 다이어트의 시작이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스트레칭 15분,30분만으로도 살이빠지는데 정말 도움이 될까요 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스트레칭15분 효과는 기대이상입니다.




1.근육이완시키는 스트레칭

"운동"하면,,,,, 조깅,자전거,수영,헬스트레이닝.. 떠오르게 됩니다. 이런운동은 에너지 수축이 되면서 체지방을 태우는 운동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스트레칭은 반대로 수축된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일상생활속, 직장인들 장시간 같은자세로 근육이 수축된상태로 풀어주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풀어주지 않고  장기화 되었을때는 각종 질병이 올수도 있습니다. 수축된 근육을 풀어주는것만으로 스트레칭15분이나 스트레칭30분의 간단한 시간으로도 열이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고, 몸의 근육이 수축되었을때보다 에너지2배이상 사용하게 됩니다.스트레칭만으로로 에너지소모하기때문에 지방축적을 막을수 있는거죠.


직장인들, 너무 바빠서 비만이 오는것 같다는분들도, 이 시간부터 잠깐 잠깐 시간내서, 근육풀어주는 스트레칭으로 체중조절이나, 에너지소모를 해보시는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2.바른자세를 항상 유지한다. 

운동을 멀리하는사람, 스트레칭을 잘 안하는사람 바른자세가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즉. 스트레칭의 효과는 바른자세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할때는 근육 이완 뿐만아니라, 바른자세를 유지함으로 뼈대를 반듯하게 해주고, 체형교정이 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기울어진 자세, 건강에도 않좋고, 체형유지를 위한 치료를 나중에 하면되지 하겠지만, 치료는 정말 아프기도 너무 아프니, 미리미리 바른자세유지를 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내몸은 평상시의 행동만으로 치료도 할수 있고,바른자세 아름다운 라인까지 잡아주니 간단한 스트레칭은 꾸준히 해보세요.





3. 시간이 없어 못한다는분들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운동하면 헬스장에만 가야된다는 생각은 이젠 버리세요. 본인의 일상생활속에서 얼마든지, 바른자세를 하고, 스트레칭은 의자에 앉아서도, 화장실에 있으면서도, 중요한 약속으로 미팅전에 잠깐 시간내서, 스트레칭만으로도 내몸의 에너지소비효율을 도와줄수 있습니다. 시간이 나면, 조깅이나,헬스,자전거,산책등도 할수 있겠지만, 지금 처해져있는 상황에서 최대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작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맨손으로 하고, 돈드는것도 없고 장소구애없이 할수 있는것, 이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 조금만 신경쓰고 움직인다면,  가벼운 옷차림이나, 멋진 바디라인이 만들어질겁니다. 저도 오늘부터 스트레칭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