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마카오자유여행 가볼만한곳 성바울성당 주변지역도 걸어보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15.

마카오자유여행은 3월에 다녀왔는데,이곳날씨는 한국초봄날씨로 안개비가 3박4일동안 계속였습니다. 습한날씨만 계속되는 날씨.... 한국에서 마카오까지 비행시간은 3시간40분~4시간 정도걸리는곳이고,마카오가 중국영토였다가, 포르투칼 지배하에 마카오는 포르투칼의 식민지였던곳입니다. 1999년 중국에 주권이 반환되었지만, 현재, 중국이라고는 않하고, 마카오특별행정구라고 합니다. 주변환경이나 건물 모습은 유럽에 온듯한 착각이 들기도 하는곳입니다.





마카오 화폐는 홍콩달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카오달러와 홍콩달러를 사용하지만, 만약 홍콩에 가면 홍콩에서는 마카오달러는 사용이 않된다는점, 마카오여행하시다가 홍콩여행을 간다면 마카오달러는 모두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카오자유여행을 위해 환전을 하실때는, 은행에서 미리 환전을 하시겠지만, 미리 전화를 하시고 은행방문을 하세요. 마카오달러 환전이 않되는곳이 많다는것도 아셔야 됩니다. 지점에 미리미리 전화하시는것도 자유여행 편안하게 준비하는법일겁니다.




마카오자유여행은 2박3일코스에서 3박4일여행코스면 충분합니다. 마카오반도와 2개의 섬이 있습니다. 하나는 매립해서 섬이 되었고, 매립한곳에는 정말 멋진, 갤럭시호텔,배네시안호텔등이 있고,

마카오반도에 오면, 세나도광장,성바울성당,몬테요새,육포거리,그랜드리스보아등등 마카오 야경거리등 볼것이 많습니다. 




성바울성당이 연소되었던 사진들 여러 사연이 많은성당, 여러번 연소되고 지금은 이렇게 성당의역할을 못하고 있는곳이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성당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마카오반도내에 호텔에서 이곳까지 갈때는 거의 도보로 다닐수있는 거리입니다. 










마카오자유여행 성바울성당과 주변지역들은 걸으면서 천천히 여행하는것도 좋습니다. 길헤매다가 놓칠수있는곳, 발길이 닫는곳,,곳곳마다 포르투칼의 흔적이 남아있는듯했습니다.












성바울성당주변의 바닥이 특색이있고, 건물도 거리도 굉장히 독특했습니다. 집들이 정말 작은곳도 있고 너무 많은 집들이 있는데, 공간이 너무 협소한곳에서 살고 있는 모습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관광객이 모이는 거리와 주변 주민들 생활환경이 비교가 되는곳이기도 했습니다. 언덕이 좀 많고 가파는 길도 많았지만, 거리는 정말 깨끗했고,조용했습니다.















마카오자유여행, 면적이 적다고 해서 볼것도 별로 없다고 해서 기대도 않하고 했던 자유여행였는데, 구석구석 걷다보니 볼것 구경거리 많았습니다. 이곳에 한국 화장품매장도 있어서, 왠지 기분도 좋아지더군요.. 육포거리를 지나보면 시식을 하곤하는데, 중국특유의 향기로 육포는 먹지도 못하고 구경만 하고 지나가서 사진을 못담았습니다.  아쉬움은 남았지만, 육포거리 지나보면 한번 구입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카오자유여행 잘하는법은 정리해볼께요.

1.택시이용이 필요없다. 왠만한거리는 셔틀버스 이용하고 셔틀버스시간만 잘 활용해도 되고 도보로 30분이내 도착하는거리에 있다.

2.마카오호텔의 보증금제도가 있기때문에 꼭 호텔예약할때 확인한다.

3.마카오관광지이외에 주변 지역을 걸으면 볼거리가 정말 많은곳이다.

4.마카오시내거리 야경은 정말 볼만하다.


마카오여행이야기는 계속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