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수면분석어플로 수면습관 확인하고 바꿔보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4. 30.




스마트폰사용을 하면서 다양한 어플 사용을 하고 있지만 수면관련어플의 도움을 받을거란 생각은 못했던거 같습니다. 불면증이나, 수면습관으로 숙면을 못하는경우에 어플도움이 많이되실겁니다. 



눕기만 하면 잘자는 분들을 보면 정말 부럽기도 하는데. 나의 수면습관은 어떨까요? 수면분석어플이란것을 안드로이드에서 알게되었고, 도움을 받고서 불면증도 많이 해결되었다는.



플레어스토어에서서 수면분석스마트알람앱 (런타스틱 Sleep Bette)을 설치합니다. 검색은 수면분석이라고 하면 바로 나오구요.



많이 피곤하고, 너무 지쳐있을때,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도 잠이안오는데. 도대체 얼마나 자는지 알수 있다면 수면앱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자는동안의 꿈을 꾸기도 하고, 뒤척이기도 하고, 선잠을 자는시간이 많은지도 숙면을 취하는지도 알수 있는데요.수면습관의 패턴을 확인할수 있어요. 조심해야될 부분이 핸드폰을 베개아래에 넣어야 된다는점, 요즘은 폭발사고도 있기때문에. 핸드폰 충전중에는 좀 멀리 두어야되는 점도 보안한다면, 좀 불안하기도 하네요. 



사용을 하면서 느낀것이 7시간을 자더라도, 숙면하는시간은 고장,3시간 4시간이란것을 알게 되었는데. 잠이 안온다고, 다른생각, 다른 행동으로 잠을 안자게 되면, 더욱더 불면증이 심각해지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수면분석어플에서는 일어나는시간을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1인가구가 많아지면서 모닝콜해주는사람이 없어졌고, 이런 수면알람이 너무 도움이 되더라구요. 



우리몸에서 수면상태를 유도해주는 사운드를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어요. 유료도 있지만, 어플사용하는데. 유료는 본인이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수면분석결과는 달형상분석으로 보여집니다. 나의 수면상태, 어떤영향을 끼치는지도 확인할수도 있고, 점점, 수면습관이 달라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이 선잠을 잤던 시간보다도, 숙면시간이 점점 길어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저의 알람시간 7시 30분 좀 늦은편이죠. 알람도 설정도 해놓고.....



수면상태를 확인해봅니다.




1주일동안 수면시간이 가장긴밤과 가장짧은밤의 분석이 나오더라구요.이렇게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수면분석어플도움을 받아보세요. 나의 수면습관,잠자는시간이 점점 길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잠이안올때어플 개인차가 있음을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