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카카오스토리 사진저장 공유설정과 해제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2.


카카오스토리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진저장해서,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친구설정이 되어있는분들이 공유설정을 하면, 사진 공유,저장등이 가능한데,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카스친구에게 쪽지로 남겨야 겠죠.. 

카카오스토리 친구의 사진 저장공유를 설정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편한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괄적으로 친구에게만 모든 게시글사진을 공유하는법과, 한장씩 사진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카카오스토리 친구에게 사진저장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1.카카오스토리  일괄적으로 공유설정하기


모바일에서 설정할때 입니다. 카카오스토리 메인창에 보면, 점 3개가 보이죠. 아래의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글쓰기 설정

설정에서, 푸시알림설정과 글쓰기설정이 있는데 클릭합니다. 다른것은 그냥,,통과...

3.공유설정을 선택한다.

여기에 댓글설정과 공유설정이 보이는데. 친구공개글허용과 전체공개글공유허용이 있습니다. 친구들에게만 나의 사진, 이미지등 공유 하고 싶을때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친구공개글허용"에 "체크"합니다.

4. 확인한다. 

카카오스토리 친구에게만 공개글 사진이나,이미지 저장이나, 공유가 가능한지 알수있습니다. 이렇게 일괄적으로 모든 게시글에 설정하는 방법 아주 간단하죠. 



카카오스토리 친구공개 한장씩 사진저장이나 공유설정할때


이것은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다른것이 게시글 한개씩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꼭 같고 싶은 사진이 있을때, 친구에게 부탁하면, 설정을 해주면 되는거죠. 

사실, 요즘은 캡쳐를 하면 되는데. 이것도 귀찮다 싶을땐, 카스친구에게 부탁해서, 게시글의 사진저장 부탁하시면, 풀어줄겁니다. 그때. 내가 풀어주고 싶을때,, 해야되는 방법... 이죠.. 


1. 원하는 게시글 선택한다 

오른쪽 상단에 점 3개를 클릭한다.

2. 관심글로 저장하기에서 

친구공개된글 "친구의 공유 허용" 과 설정과 해제 "체크"만해주면 끝.. 


너무 간단한데, 모르면 헤매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도 한동안 이부분 찾느냐고 고생좀 했었는데, 일괄적으로 모든게시글 저장공유허용할때와 한개씩 공유허용때 너무 쉽지 않나요. 

오늘도 알면 몇초만에 끝나는 모르면 헤매는 카카오스토리 정보 이정도로 .. 도움이 되셨는지요? 앞으로 좋은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