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다이어트 핵심포인트 위를 줄이는 습관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6.


살빼기 정말 힘들죠. 다이어트 평생하는데, 오늘은 어떠셨나요? 벨트를 풀어놓고 배가 터지도록 식사를 하셨다면, 다이어트는 포기하셔야 되겠죠? 

살을 빼고 싶다, 복부비만으로 고민중이라면, 일단, 먹는양을 줄여서, 위를 줄여야 합니다. 즉, 다이어트의 핵심포인트가 되겠네요. "살을 빼고 싶으면 위를 줄이는 습관들이기"죠. 

그럼, 늘어난 위를 줄이는 습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다이어트핵심노하우 위를 줄이기위한 습관


습관은 하루아침에 바꾼다는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칼로리를 생각하고, 식이요법을 해야되는것은 나중에 해야되고, 일단, 위를 줄이는 습관 길들이기 해야됩니다. 


1. 식사중에 밥공기에서 한숫가락씩 덜 먹기

집에서든, 어디서는 밥 한공기에서 한 숫가락씩이라도 덜어서 드세요. 먹기전에 덜어 놓는것이 좋을겁니다. 반찬도 마지막은 그냥 나둔다는 생각으로 습관을 들여보세요.  살찌는 사람은 남은 반찬은 담당하는 사람들이 살이 많이 찝니다. 

2. 밥공기를 바꾼다. 

집에서 식사할때는 밥공기를 바꿔 봅니다.  갑자기 바뀌게 되면, 왠지,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니 

다이어트 핵심포인트로 원래 밥공기에 담은 양을 조금 적게 담아서, 큰공기에 옮겨서 먹는다.  밥공기가 커지고, 양이 조금 줄어들었는데도 많이 먹은 느낌이 들어서, 적게 먹게 됩니다. 위를 줄이는 습관은 어렵지 않습니다. 





3. 물을 식사 전에는 꼭 물 한컵을 마신다. 

식사전에 바로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 장이 않좋아지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식사1시간정에 꼭 물한잔 드세요. 식사중에는 절대로 물이나, 국물은 마시지 마세요. 물을 안먹으면, 목이마르다고 하신분들은 식사가 급하신분 입니다. 식사시간을 조금씩 늘려주세요. 방법은 꼭꼭씹어먹는 습관입니다. 소량을 먹어도 배부르고, 목도 마르지 않습니다. 

물론, 식후에도 바로 물 마시지 말고, 1시간 지난후에 물을 마십니다. 물론, 미지근한 물로 ...


4. 절대 찬물 마시지 않는다. 

물은 따뜻한물, 미지근한 물을 마신다. 쉽게 말해서, 지방은 찬물을 만나면, 굳어버리듯이, 우리 몸속에 체지방도 찬물을 만나게 되면, 체중감량이 정말 어려워집니다. 따뜻한 물을 마셔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도와줘서, 복부비만을 도와줍니다. 복부비만도 사라지면서, 내장지방이 줄어들게 됩니다. 위를 줄이는 습관 정말 중요합니다.


5. 반찬그릇에 담아서 먹는다. 

요즘은 가정에서도 식판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다이어트 하는 분이라면, 식판이 작아야겠죠. 크게 되면, 왠지, 많이 담게 됩니다. 그럼 위가 줄어들지 않아요. 

작은 그릇에, 반찬을 담아서, 몇가지만, 담아서 먹습니다. 더이상, 2,3그릇은 먹지 말고, 리필은 안한다고 생각하면 먹어야만 됩니다.


6. 위를 줄인후에는 식이요법을 한다. 

위를 줄이는 방법은 정말 쉬운것은 아닙니다. 포만감을 느꼈는데도, 왠지,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기때문에, 부족한것을 채우려고 합니다. 몸이 반응하는데로 바로 움직였다간 결국, 요요현상이 올수도 있으니, 음식 거르는 경우는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본인의 식사습관, 2끼를 하는분, 3끼를 하는분은 일정하게 지켜주면 되는데, 가급적이면,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려고 갑자기 3끼를 먹으려고 하다간, 오히려 체중증가 되었다는 분들도 많은데, 1끼가 늘어나게 되면, 한끼는 쥬스나, 간단한, 단백질 섭취정도 해도 됩니다. 과일이나, 아침에 간단한 선식으로 대체하는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핵심포인트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일단, 습관을 들여서, 위를 작게 만들어줘야합니다. 항상먹던 음식도 위를 줄인후에는 포만감으로 더이상 못먹게 됩니다. 그럼, 다이어트 성공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처음부터 여러가지는 못합니다. 차근차근, 위를 줄였다면, 음식을 천천히 먹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그럼, 정말,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